뷰페이지

정우택, 당대표 출마선언…“총선 승리의 대표 되겠다”

정우택, 당대표 출마선언…“총선 승리의 대표 되겠다”

신성은 기자
입력 2019-01-31 11:04
업데이트 2019-01-31 11: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당화합·보수통합·반문연합 3합의 리더십 발휘”

자유한국당 정우택 의원
자유한국당 정우택 의원
자유한국당 정우택 의원은 31일 “당내 화합, 보수 통합, 반문(反文·반문재인) 연합, 3합의 리더십을 통해 내년 총선을 반드시 승리하는 선거로 만들어 놓겠다”며 전당대회 당 대표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정 의원은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한 출마 선언을 통해 “저는 개인의 정치적 목표가 앞서는 ‘대권지향의 대표’가 아니라 당 중심으로 모두가 함께 가는 ‘총선 승리의 대표’가 되겠다”고 말했다.

정 의원은 “출범 3년 만에 문재인정권이 레임덕에 빠져 권력의 핵심에서부터 스스로 무너지기 시작했는데도 우리 당은 아직 국민의 신뢰를 얻지 못하고 있다”며 “야당이 야당답지 못하고 정당이 공당답지 못하니 국민이 아직 외면하는 것”이라고 진단했다.

이어 “총선 승리로 나가야 할 전대가 마치 대선주자들의 경선처럼 흐르고 있다. 이대로 가면 당은 분열과 갈등의 골에 빠지고 당원과 보수층, 국민이 외면할 것”이라며 “승리할 선거를 왜 다시 과거 프레임에 갇혀 패배의 선거로 돌려야 하나. 우리는 내년 총선을 결코 과거로 치를 수 없다”고 강조했다.

그는 “강력한 대여 투쟁을 벌이면서 총선을 승리로 이끌 당 대표, 최전선에서 선거를 뛰는 후보에게 실제로 도움이 될 당 대표를 뽑아 달라”면서 “당 대표가 되면 좌파독재정권에 맞서는 강력한 투쟁 야당으로 당 체질을 확 바꾸고, 총선 이후 정권 탈환을 함께 준비해 수권을 준비하는 대안 정당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