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정숙 여사, 생명존중 메시지 담은 애니 ‘언더독’ 관람

김정숙 여사, 생명존중 메시지 담은 애니 ‘언더독’ 관람

이재연 기자
이재연 기자
입력 2019-01-29 23:34
업데이트 2019-01-30 03: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김정숙 여사가 29일 서울 성북구 아리랑시네센터에서 영화 ‘언더독’을 관람한 뒤 주인공 ‘뭉치’ 인형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오성윤 언더독 공동감독,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김 여사, 이춘백 언더독 공동감독.  도준석 기자 pado@seoul.co.kr
김정숙 여사가 29일 서울 성북구 아리랑시네센터에서 영화 ‘언더독’을 관람한 뒤 주인공 ‘뭉치’ 인형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오성윤 언더독 공동감독,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김 여사, 이춘백 언더독 공동감독.
도준석 기자 pado@seoul.co.kr
문재인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가 29일 서울 성북구 한 영화관에서 서울디지텍고, 계원예고 학생들과 함께 애니메이션 ‘언더독’을 단체관람한 뒤 전공생들을 격려했다.

언더독은 ‘마당을 나온 암탉’으로 한국 애니메이션에서 기록적 흥행몰이를 했던 오성윤 감독 작품이다. 주인에게 버려진 강아지 ‘뭉치’가 거리에서 만난 친구와 함께 삶을 주체적으로 살기 위해 모험하는 과정에서의 용기와 생명 존중의 메시지가 담겼다.

김 여사는 영화 관람 후 인사말에서 “여러분이 같이 영화를 봐서 굉장히 기쁘다”며 “애니메이션 하나를 만들기 위해 얼마나 많은 분이 밑작업하고 그림 그리고 음악도 하는지 오늘 화면이 계속 나오는 것을 보고, 많은 분의 정성 속에서 작품이 태어난다는 걸 또다시 알았다”고 영화평을 남겼다. 이어 “사실 우리 아들이 애니메이션학과를 가려고 공부하다가 결국 실력이 안 돼서…”라며 농담을 던진 뒤 “정부도 벤처나 젊은이, 3D, 인공지능(AI)에 많은 투자를 해야 한다. 자금에 밀린 애니메이션, K팝이 언제 세상을 떠들썩하게 리드할 줄 알았겠나. 외국 애니메이션도 좋지만 우리 걸 더 볼 수 있는 기회를 저도 적극 홍보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재연 기자 oscal@seoul.co.kr



2019-01-30 31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