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너무 외로워 ‘페북’ 계정까지 있는 청둥오리 ‘트레버’ 저하늘로

너무 외로워 ‘페북’ 계정까지 있는 청둥오리 ‘트레버’ 저하늘로

임병선 기자
입력 2019-01-28 16:36
업데이트 2019-01-28 16: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번에는 세상에서 가장 외로운 수컷 청둥오리 ‘트레버’가 저하늘로 떠났다는 얘기다. 개들에게 물려 목숨을 잃었다는 안타까운 소식이다.

지난해 1월 남태평양의 작은 섬나라 니우에(NIUE)에 홀연히 나타났다. 지난해 기준 인구 1600여명이었다. 뉴질랜드 시민권을 공유하는 영연방 국가다. 그 전에 이 섬에는 청둥오리가 한 마리도 없었으니 어디에선가 날아든 게 분명한데 어디에서 왔는지 알 수가 없었다. 곧바로 유명 동물이 됐다. 주민들이 돌아가며 먹이를 주고 잠을 재웠다.

트레버는 페이스북 계정도 갖고 있는데 리 핀들레이 니우에 상공회의소 의장이 만들어줬다. 핀들레이 의장은 영국 BBC 인터뷰를 통해 “트레버는 지난해 1월 폭풍우 이후 나타났다. 날아오거나 바람에 실려왔다고 우리는 생각했다”며 “뉴질랜드나 통가, 아니면 다른 섬들에서 왔을 수도 있다고 짐작할 따름”라고 말했다. 트레버란 이름은 뉴질랜드 정치인의 이름에서 따왔다.

그는 이 섬에서 짧지만 행복한 삶을 누렸다. 적어도 인간이 보기에, 그랬다. 이 섬에는 강도, 계곡도, 호수도 없어 그는 도로변 큰 웅덩이에서 살았다. 주민들이 수시로 수질 상태를 점검했고, 수위가 너무 낮으면 소방대가 물을 채워줬다. 주민들의 집 안마당에 가면 콩이나 옥수수, 귀리 등 맛있는 것들이 널려 있었다.
요렇게 웅덩이의 수위가 낮아지면
요렇게 웅덩이의 수위가 낮아지면
소방대가 찾아와 물을 가득 채워줬다.
소방대가 찾아와 물을 가득 채워줬다.
주민 일부는 외지에서 암컷을 데려다 짝지어주자고 했지만 웅덩이가 트레버 혼자 지내기에도 충분하지 않다고 반대하는 의견이 있었다.

대신 수탉, 암탉, 베카(이 섬이 원산지인 새)와 친하게 어울렸다. 핀들레이 의장은 “일년 동안 차에다 귀리 자루를 넣어두고 달리다 가끔 멈춰 트레버에게 먹이로 줘왔는데 그 일이 그리울 것이다. 많은 이들의 사랑을 차지했는데 앞으로 그리울 것”이라고 말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