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스타필드, 청년 창업자에 ‘날개’

스타필드, 청년 창업자에 ‘날개’

백민경 기자
백민경 기자
입력 2019-01-24 22:50
업데이트 2019-01-25 01: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투자비용 없이 팝업 매장서 영업

정규 매장 입점·판로개척 등 도움
이미지 확대
스타필드 코엑스점 팝업매장에서 고객들이 핸드메이드 디자인 상품을 구경하고 있다. 신세계그룹 제공
스타필드 코엑스점 팝업매장에서 고객들이 핸드메이드 디자인 상품을 구경하고 있다.
신세계그룹 제공
2016년 스타필드 하남 ‘팝업매장’(임시매대)에서 자동차 폐가죽을 활용한 가방을 판매했던 사회적기업 ‘모어댄’은 아예 스타필드 고양에 정규 매장으로 입점하게 됐다. 휴대전화 용품 팝업 매장을 운영한 ‘대쉬크랩’은 이마트, 일렉트로마트 등으로 판로가 확대됐다.

지난해 12월부터 스타필드 코엑스에서 주얼리 팝업을 연 주얼리 데일리 마노아 김민아 대표는 “추운 겨울 야외플리마켓이나 길거리에서 판매하면서 너무 힘들었는데 쇼핑몰에서 안정적으로 상품을 팔고 다양한 고객 반응도 볼 수 있어 좋다”고 말했다.

신세계그룹이 운영하는 쇼핑테마파크 스타필드가 청년 창업자들에게 날개를 달아 주고 있다. 2016년부터 문을 연 팝업매장을 통해서다.

팝업매장은 고객이 이동하는 주요 동선에 설치한 이동형 매장으로 청년 창업자들이 인테리어, 집기 등 별도의 투자 비용 없이 복합쇼핑몰에서 영업할 수 있게 한 것이다.

24일 신세계그룹에 따르면 2016년 12월 스타필드 하남에서 팝업매장 20개가 문을 연 이후 하남, 고양 등 전 점으로 확대됐다. 2019년 1월 기준으로 스타필드 전 점에 60여개의 팝업매장이 운영되고 있다.

위수연 신세계프라퍼티 리징담당 상무는 “자금 확보나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 창업자들의 상품과 아이디어를 소개할 수 있도록 팝업매장을 열었다”면서 “연간 2000만명 이상의 고객이 방문하는 스타필드는 청년 창업자들이 사업 성공 여부를 테스트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로, 앞으로도 사업 확대를 위한 ‘브랜드 인큐베이팅’ 역할을 톡톡히 할 것”이라고 소개했다.

백민경 기자 white@seoul.co.kr
2019-01-25 22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