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신재민, 분당서울대병원에 이송…기재부 2차관 병문안 불발

신재민, 분당서울대병원에 이송…기재부 2차관 병문안 불발

오달란 기자
오달란 기자
입력 2019-01-03 21:30
업데이트 2019-01-03 21: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3일 유서를 남겨놓고 잠적한 신재민 전 기재부 사무관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 서울의 한 병원 응급실에서 직원들이 가림막을 설치하고 있다. 2019. 1. 3. 정연호 기자 tpgod@seoul.co.kr
3일 유서를 남겨놓고 잠적한 신재민 전 기재부 사무관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 서울의 한 병원 응급실에서 직원들이 가림막을 설치하고 있다. 2019. 1. 3.
정연호 기자 tpgod@seoul.co.kr
KT&G 사장교체와 적자국채 발행에 청와대가 개입했다고 주장한 끝에 극단적 선택을 시도한 신재민 전 기획재정부 사무관이 서울 보라매병원에서 경기 성남 분당서울대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를 받고 있다.

신 전 사무관은 3일 오후 6시쯤 분당서울대병원 응급실로 옮겨진 뒤 일반 병실에 입원했다. 신 전 사무관의 상태에 대해 병원 측은 “개인정보여서 공개할 수 없다”고 말했다.

신 전 사무관이 보라매병원에서 분당서울대병원으로 이송된 이유에 대해서도 알려지지 않았다.

구윤철 기획재정부 2차관은 신 전 사무관을 병문안하고자 분당서울대병원을 찾았지만 신 전 사무관을 만나지는 못했다.
이미지 확대
신재민 전 사무관 병문안 온 구윤철 차관
신재민 전 사무관 병문안 온 구윤철 차관 구윤철 기획재정부 제2차관이 신재민 전 사무관 병문안을 위해 서울 보라매병원 응급의료센터를 방문하고 있다. 2019.1.3
연합뉴스
구 차관은 이날 오후 8시 10분쯤 병원을 나서며 취재진에게 “개인 자격이 아닌 기재부를 대표해 병원에 왔지만 신 전 사무관이 안정을 취해야 하는 상황이어서 만날 수 없었다”며 “가족들이라도 만나보려 했는데 가족들이 경황이 없는 상태여서 못 만났다”고 말했다.

그는 신 전 사무관 측이 만남을 거부한 것 아니냐는 질문에 “그건 아니다”라며 “병원 측에는 진료에 최대한 신경을 써서 조기에 쾌유할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 했다”고 덧붙였다.

앞서 신 전 사무관은 이날 낮 12시 40분쯤 서울 관악구의 한 모텔에서 경찰에 발견됐다.
이미지 확대
신재민 전 기획재정부 사무관이 2일 오후 서울 강남구 역삼동의 한 빌딩에서 입장을 밝히고 있다. 2019.1.2  뉴스1
신재민 전 기획재정부 사무관이 2일 오후 서울 강남구 역삼동의 한 빌딩에서 입장을 밝히고 있다. 2019.1.2
뉴스1
경찰은 4시간여 전인 오전 8시 20분, 신 전 사무관이 극단적 선택을 암시하고 잠적했다는 112신고를 그의 대학 친구 이총희 회계사로부터 접수한 뒤 소재파악에 나서 신 전 사무관을 찾아냈다.

신 전 사무관을 발견 당시에도 극단적 행동을 시도한 상태였지만 생명에는 지장이 없다고 경찰은 전했다.

신 전 사무관이 처음 옮겨진 보라매병원 측은 “도착 당시 의식은 있는 상태였지만 절대 안정이 필요한 상황”이라고 밝혔다.

오달란 기자 dallan@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