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트럼프 비판 퇴역 장성에게 “개처럼 잘린 사람”

트럼프 비판 퇴역 장성에게 “개처럼 잘린 사람”

김규환 기자
입력 2019-01-02 16:44
업데이트 2019-01-02 16: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도널드 트널프 미국 대통령이 새해 벽두부터 막말을 쏟아내기 시작했다. 자신을 공개적으로 비판한 퇴역 장성에게 “개처럼 잘린 사람”이라며 독설을 퍼부은 것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1일(현지시간) 자신의 트위터에 “(스탠리) 매크리스털 장군은 (버락) 오바마에게 개처럼 잘린 사람”이라며 “(매크리스털의) 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을 공개적으로 비판한 스탠리 매크리스털 전 아프가니스탄 주둔 미군 사령관. 서울신문 DB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을 공개적으로 비판한 스탠리 매크리스털 전 아프가니스탄 주둔 미군 사령관.
서울신문 DB
난 임무는 완전히 실패작이었다. 입이 싸고 말을 못 하는 걸로 알려진 사람이고 힐러리 애호가!”라는 글을 올렸다고 미국 USA투데이 등이 보도했다.

아프가니스탄 주둔 미군 사령관을 지낸 매크리스털 예비역 육군 대장은 지난달 30일 ABC방송에 출연해 트럼프 대통령이 부도덕하다고 보느냐는 진행자의 질문에 “그렇다고 생각한다. 그가 진실을 말한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라며 쓴소리했다. 그는 제임스 매티스 미 국방장관이 트럼프 대통령과 시리아 철군 등으로 갈등을 빚다 물러난 데 대해서도 “매티스처럼 사심 없고 헌신적인 사람이 물러난다면 우리는 하던 일을 멈추고 그가 왜 그랬는지 물어야 한다”고 지적하기도 했다.

매크리스털 전 사령관은 지난해 11월에도 CNN에 기고한 칼럼을 통해 “미국은 리더십 위기를 겪고 있다”며 트럼프 대통령을 비판한 바 있다. 그는 당시 CNN에 출연해 “대통령은 그저 틀렸다. 그는 제대로 알지 못한 채 도움이 되지 않는 아이디어를 밀어붙인다”고 비난했다.

매크리스털 전 사령관은 앞서 2010년 잡지 롤링스톤과의 인터뷰에서 오바마 당시 대통령 등 정부 최고위층을 공개 비판했다가 자리에서 물러났다. 매크리스털 전 사령관에 대한 경질스토리는 지난해 넷플릭스의 오리지널 영화 ‘워 머신’으로 제작해 화제를 모았다. 브래드 피트가 매크리스털 전 사령관을 연기해 호평 받았다.

김규환 선임기자 kh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