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추미애 “朴대통령 사퇴 늦어도 1월말 이뤄져야”

추미애 “朴대통령 사퇴 늦어도 1월말 이뤄져야”

장은석 기자
입력 2016-12-01 10:02
업데이트 2016-12-01 10: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김무성 만나러 가는 추미애
김무성 만나러 가는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가 새누리당 비주류 모임인 비상시국회의를 이끌고 있는 김무성 전 대표와 탄핵관련 긴급회동을 갖기 위해 1일 오전 서울 여의도의 한 호텔에 들어서고 있다. 추 대표는 취재진을 피해 호텔 종업원들이 이용하는 문을 이용해 회담장으로 들어갔다. 2016.12.1 연합뉴스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박근혜 대통령의 사퇴는 늦어도 1월말까지 이뤄져야 한다”고 밝혔다.

추 대표는 1일 여의도의 한 호텔에서 김무성 새누리당 전 대표와 회동을 한 뒤 취재진을 만나 ‘임기단축 협상의 가능성은 없나’라는 질문에 “탄핵과 동시에 대통령 권한이 정지되는 것”이라며 이같은 입장을 김 전 대표에게 전달했다고 말했다.

추 대표는 “대통령의 국정농단 사태에 대해 온 국민이 대통령의 조속한 퇴진을 바라고 있는데 대통령의 3차 담화에 퇴진일정 언급이 없었고 오히려 국회에 공을 떠넘겼다”며 “국회로선 헌법기관으로서 헌법수호의 책임을 다해야 하고 탄핵해야 한다고 (김 전 대표에게) 말했다”고 전했다.

‘새누리당 비박(비박근혜)이 받아들인다고 하더냐’는 질문에는 “그 쪽 이야기는 그 쪽에다 의사를 확인하는 게 좋을 것 같다”고 말을 아꼈다.

추 대표는 ‘2일 탄핵소추안을 강행하느냐’는 질문에는 “9시 30분 지도부 회의에서 의견을 모은 다음에 말씀드리겠다”며 “우리 당의 논의를 모아본 뒤 국민의당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에게도 연락을 취하도록 하겠다”고 답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