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자해한 현기환 전 정무수석 2시간 동안 손목 인대 접합 수술

자해한 현기환 전 정무수석 2시간 동안 손목 인대 접합 수술

오세진 기자
입력 2016-12-01 08:14
업데이트 2016-12-01 08: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검찰에 출석하는 현기환 전 수석
검찰에 출석하는 현기환 전 수석 해운대 엘시티(LCT) 비리에 연루된 혐의를 받는 현기환 전 청와대 정무수석이 지난달 29일 오전 부산지검에 출두하는 모습. 연합뉴스


해운대 엘시티(LCT) 비리사건에 개입한 혐의로 검찰 수사를 받는 과정에서 자해한 현기환 전 청와대 정무수석이 손목 인대 접합수술을 받았다. 수술은 성공적으로 진행됐다.

1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현 전 수석은 전날 밤 9시 30분쯤부터 2시간에 걸쳐 왼쪽 손목 인대 접합수술을 받았다.

의료진은 가족에게 “왼쪽 손목 인대 1개가 끊어져 접합수술을 했고, 수술이 잘 끝나 수술실 안에 있는 회복실에서 안정을 되찾고 있다”고 밝혔다.

현 전 수석은 수술 전 가족에게 “미안하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지난달 29일 오전 10시 엘시티 비리사건을 수사 중인 부산지검에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해 12시간가량 강도 높은 조사를 받은 뒤 밤 10시쯤 검찰청 문을 나섰다.

검찰은 현 전 수석을 조사한 날 다음날인 지난달 30일 뇌물수수, 알선수재,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현 전 수석의 사전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현 전 수석은 검찰 조사가 끝난 후 곧바로 부산진구 모 호텔 17층 객실에 수행원과 함께 투숙했고, 30일 새벽 1시쯤 1차 자해시도를 했다.

이어 이날 오후 6시를 전후해 객실 내 욕실에서 자해했고, 피를 많이 흘린 상태로 수행원에게 발견됐다.

이후 현 전 수석은 호텔 간호사의 응급처치를 받은 뒤 119구급대의 도움을 받아 병원으로 옮겨졌다.

검찰은 애초 오는 2일 부산지방법원에서 현 전 수석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할 계획이었지만, 현 전 수석의 자해로 수사 일정에 변화가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현 전 수석은 엘시티 사업과 관련한 알선을 하거나 영향력을 행사하고 엘시티 시행사 실질 소유주인 이영복(66·구속기소) 회장으로부터 수억원대의 금품을 받은 혐의를 받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