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조국·오스마르·레오나르도, 프로축구 K리그 ‘최고의 별’ 누구?

정조국·오스마르·레오나르도, 프로축구 K리그 ‘최고의 별’ 누구?

장은석 기자
입력 2016-11-01 17:13
업데이트 2016-11-01 17: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MVP 놓고 정조국·오스마르·레오나르도 3파전

이미지 확대
정조국이 지난달 11일 광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광주FC 입단식에서 팀 엠블럼 앞에서 주먹을 불끈 쥔 채 포즈를 취하고 있다. 광주FC 제공
정조국이 지난달 11일 광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광주FC 입단식에서 팀 엠블럼 앞에서 주먹을 불끈 쥔 채 포즈를 취하고 있다.
광주FC 제공
정조국(광주), 오스마르(서울), 레오나르도(전북) 등 3명의 선수가 올 시즌 프로축구 K리그 클래식 ‘최고의 별’ 자리를 두고 3파전을 벌이고 있다.

3명 중 1명이 올해 최우수선수상(MVP)을 수상한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오는 8일 그랜드힐튼호텔 컨벤션센터에서 예정된 2016 현대오일뱅크 K리그 대상 시상식을 앞두고 부문별 수상 후보 명단을 1일 발표했다.

정조국은 MVP 후보 중 유일한 ‘토종’ 선수다. 국가대표 엘리트 코스를 밟아왔던 정조국은 올 시즌 광주FC로 이적한 뒤 골잡이로 완벽히 부활했다.

정조국은 정규리그 29경기에 출전해 18득점을 기록, 17골을 넣은 아드리아노(서울)를 제치고 득점 선두를 달리고 있다.

오스마르는 올 시즌 외국인 필드플레이어 최단기간 100경기 출전 기록을 작성했고, 외국인 선수로는 드물게 FC서울의 주장을 맡는 등 ‘모범 용병’으로 꼽힌다. 수비수지만 4골 3도움으로 공격 공헌도도 높다.

레오나르도는 전북 현대에서 보낸 다섯 번째 시즌인 올해 32경기에서 12득점 6어시스트를 기록하며 전북의 선두 질주를 이끌었다.

감독상 후보로는 선두 다툼 중인 최강희 전북 현대 감독과 황선홍 FC서울 감독, 그리고 윤정환 울산 현대 감독 등 3명이 이름을 올렸다.

유망한 신인급 선수에게 주는 영플레이어상 후보로는 김동준(성남), 송시우(인천), 안현범(제주)이 올랐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