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최순실 조카 장시호, 보름 전 증거인멸 지시”…안민석 의원 “말 맞추기 끝났다”

“최순실 조카 장시호, 보름 전 증거인멸 지시”…안민석 의원 “말 맞추기 끝났다”

장은석 기자
입력 2016-11-01 15:07
업데이트 2016-11-01 15:0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최순득 딸 장시호 관련 보도
최순득 딸 장시호 관련 보도 채널A 방송화면 캡처
국정 농단 의혹이 일고 있는 ‘최순실 게이트’ 사태의 핵심인물로 알려진 최씨의 조카 장시호(개명 전 장유진) 씨가 보름 전에 증거인멸을 지시했다는 주장이 나왔다.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일 불교방송에 나와 “장씨가 국가대표 출신 모씨에게 보름 전에 전화를 해서 증거인멸 지시를 했다”고 밝혔다.

안 의원은 “어젯밤에 그 지시를 받았던 그분을 만나서 쭉 이야기를 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장씨가 동계스포츠영재센터라는 걸 만들어서 국가 돈을 빼먹은 것, 이게 국민 세금들 가지고 이 사람들이 장난치는 것”이라며 “증거인멸, 말맞추기가 다 끝난 상황”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13조원에 달하는 평창올림픽의 이권 개입을 해 온 증거들이 지금 드러나고 있다”며 “어마어마한 빙하가 아직 수면 밑에 도사리고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안 의원은 특히 “문제는 최 씨 가족들과 대통령께서 한가족 같은 관계를 오랫동안 지속해 왔다는 점”이라며 장씨와 장씨 오빠의 결혼식에 박근혜 대통령이 참석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안 의원은 “큰 틀에서는 박 대통령이 최순실 씨와 직간접적인 조율이 당연히 있었을 것”이라며 “특히 문고리 3인방과 우병우 전 수석이 현재까지도 밑그림을 그려 나갈 것이라고 보고 있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