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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 “QM6로 올해 국내 시장 3위 목표”

르노삼성 “QM6로 올해 국내 시장 3위 목표”

주현진 기자
주현진 기자
입력 2016-08-31 23:18
업데이트 2016-09-01 04: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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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시판… “월 5000대 팔 것” 가격은 2740만~3470만원

“SM6가 르노삼성자동차 재도약을 위한 권토중래의 시작이었다면, QM6는 절치부심의 완성판이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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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일 서울 논현동 플랫폼엘 컨템포러리 아트센터에서 열린 QM6 공개 행사에서 모델들이 QM6 차량 옆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르노삼성차 제공
31일 서울 논현동 플랫폼엘 컨템포러리 아트센터에서 열린 QM6 공개 행사에서 모델들이 QM6 차량 옆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르노삼성차 제공
르노삼성자동차 박동훈 사장은 31일 서울 강남구 한 갤러리에서 열린 QM6 공개회에서 “SM6는 지난 3월 출시 이후 반응이 좋아 연간 목표를 5만대에서 6만대로 높여 잡았는데 월 5000대를 목표로 한 QM6도 이미 생산라인이 풀가동되고 있다”며 QM6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지난해 8만대를 간신히 넘겼는데 올해는 11만대를 확실하게 넘겨 내수 시장 3위가 되겠다”고도 강조했다.

박 사장은 또 “QM6는 다른 SUV와 디자인, 성능, 그리고 가격 등 모든 면에서 차별화를 완성했다”면서 “지난 22일부터 시작한 사전 계약도 4륜구동 등 고가 사양이 70%를 차지하는 만큼 프리미엄에 초점을 맞춘 전략이 잘 맞아들어 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르노삼성 중앙연구소가 세계 시장을 타깃으로 개발을 주도해 내놓은 QM6는 르노삼성의 기존 SUV인 QM5를 완전변경(풀체인지)한 후속 모델이다. 지난 3년 6개월 동안 총 3800여억원의 개발 비용을 투입했다. 부산 공장에서 만들어 세계 80여개국에 수출하는 글로벌 SUV라는 설명이다.

QM6는 국내 SUV 판매 1위인 기아자동차의 쏘렌토는 물론 수입 SUV 1위인 폭스바겐의 티구안까지 경쟁 상대로 삼고 있다. 회사 측은 “최상위 트림인 ‘RE 시그니처’ 모델이 풀옵션을 적용해도 수입 브랜드의 경쟁 모델 최하위 트림 가격보다 싸다”고 내세웠다. QM6의 국내 판매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가장 기본인 2륜구동 SE 모델이 2740만원, LE 2900만원, RE 3110만원, RE 시그니처 3300만원이다. 4륜구동 모델은 LE 3070만원, RE 3280만원, RE 시그니처 3470만원이다. 최고출력 177마력, 최대토크 38.7㎏·m의 성능을 발휘하며 복합연비는 ℓ당 12.8㎞다.

주현진 기자 jhj@seoul.co.kr
2016-09-01 21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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