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직장인 단과대 설립 반대…이화여대 “평생교육대 설립 일정 중단”

직장인 단과대 설립 반대…이화여대 “평생교육대 설립 일정 중단”

장은석 기자
입력 2016-08-01 18:20
업데이트 2016-08-01 18:2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이대생 닷새째 본관 점거
이대생 닷새째 본관 점거 1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이화여자대학교 본관에서 재학생들이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평생교육 단과대학을 설립에 반대하는 농성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주부터 시작된 농성은 시간이 지날수록 더 많은 학생이 농성장을 찾으며 사태가 장기화할 조짐이다. 2016.8.1 연합뉴스
이화여대가 직장인 단과대 설립에 반대하는 학생들의 농성이 계속되자 단과대 설립 일정을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최경희 이화여대 총장은 1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학교 내 ECC 이삼봉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와 같이 밝혔다.

최 총장은 “학교는 평생교육 단과대학 설립과 관련한 대학평의원회 등 앞으로의 일정을 중단하고 널리 의견을 수렴해 반영토록 하겠다”면서 “학생들은 본관 점거 농성을 중단하고 바로 대화에 임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 총장은 “평생교육 단과대학 설립 절차를 거치는 과정에서 한정된 시간으로 인해 학내 구성원들이 충분히 공감할 수 있는 소통이 부족했다”면서 “이번 사태를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해 학생들과 지속적으로 대화를 시도하겠다”고 덧붙였다.

미래라이프대학(평생교육 단과대학) 설립에 반대하는 학생들은 이날까지 닷새째 이화여대 본관을 점거하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