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넷플릭스 “한국 콘텐츠 확보 亞시장 공략”

넷플릭스 “한국 콘텐츠 확보 亞시장 공략”

김소라 기자
김소라 기자
입력 2016-06-30 22:26
업데이트 2016-06-30 22: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리드 헤이스팅스 CEO 방한

“한국은 초고속 인터넷이 발달해 있고 콘텐츠에 대한 소비자들의 눈이 높습니다. 한국에서 만든 콘텐츠를 세계시장에 내놓는 데에 관심이 큽니다.”(리드 헤이스팅스 넷플릭스 공동 창립자 겸 최고경영자)

이미지 확대
리드 헤이스팅스 넷플릭스 공동 창립자 겸 최고경영자
리드 헤이스팅스 넷플릭스 공동 창립자 겸 최고경영자
세계 최대 동영상 스트리밍 기업 넷플릭스가 한국에서 오리지널 콘텐츠를 내놓는다. 리드 헤이스팅스 넷플릭스 CEO는 30일 서울 여의도에서 미디어데이를 열고 “한국에서 자체 제작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으며 연말쯤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넷플릭스가 아시아 국가에서 대규모 기자회견을 연 것은 처음으로, 한국의 콘텐츠를 확보해 아시아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하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

넷플릭스는 한국에서 영화와 드라마, 예능프로그램 등 오리지널 콘텐츠를 늘려 나갈 예정으로, 첫 작품은 봉준호 감독의 신작 영화 ‘옥자’다. 넷플릭스가 제작비 전액을 투자한 작품으로 내년 넷플릭스와 극장에서 동시 상영된다. 헤이스팅스 CEO는 “역대 한국 영화 제작비와 비교했을 때 최대 수준”이라면서 “세계 각국에서 동시에 볼 수 있다는 데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또 한국인 참가자와 진행자로 꾸려지는 서바이벌 프로그램 ‘피스 마스터’, 한국 드라마를 좋아하는 미국 소녀가 드라마의 세계 속에 직접 들어가 한류 스타들을 만난다는 내용의 판타지물 ‘드라마 월드’를 준비하고 있다.

넷플릭스는 지난 1월 한국에 진출했지만 이렇다 할 성과를 내지 못했다. 저렴한 가격을 앞세운 국내 플랫폼과 가격 경쟁이 어렵고 국내 콘텐츠를 확보하지 못한 것이 가장 큰 이유다. 때문에 넷플릭스는 한국에서의 영향력 확대와 아시아 시장 공략을 위해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라는 카드를 꺼내든 것으로 보인다.

김소라 기자 sora@seoul.co.kr

2016-07-01 21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