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 더 레인보·클로즈 투 유’로…‘여가형 쇼핑’ 소비 트렌드 반영
롯데백화점이 본점 설립 37년 만에 29일부터 개·폐점 음악을 바꾼다고 28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개·폐점 음악은 오즈의 마법사 OST로 유명한 ‘오버 더 레인보’와 버트 바카락의 ‘클로즈 투 유’다. 세계적인 아티스트 유키 구라모토가 음악을 직접 편곡했다.롯데백화점은 최근 달라진 고객의 소비 트렌드에 맞춰 개·폐점 음악을 새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이전에는 고객들이 백화점에서 원하는 상품만을 구매하는 ‘목적 구매형’ 소비가 강했다. 이 때문에 롯데백화점은 개점곡으로 경쾌한 멜로디의 행진곡인 베르디의 ‘개선행진곡’을, 폐점곡으로는 쇼핑을 다 마친 고객이 만족감을 느낄 수 있도록 스웨덴 그룹 아바의 ‘아이 해브 어 드림’을 사용했다.
그러나 최근 고객들의 쇼핑 트렌드가 백화점에서 쇼핑과 문화시설 등을 즐기는 ‘여가형 쇼핑’으로 바뀜에 따라 편안한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안정적이고 부드러운 느낌의 새로운 개·폐점 음악을 골랐다.
김진아 기자 jin@seoul.co.kr
2016-04-29 21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