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朴대통령 “정부·국회, 함께 국정운영하며 경제 매진해야”

朴대통령 “정부·국회, 함께 국정운영하며 경제 매진해야”

입력 2016-04-28 12:14
업데이트 2016-04-28 12: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총선 이후 첫 국무회의 주재… 협치 각오 재차 밝혀

박근혜 대통령은 28일 “앞으로 국민 민의에 따라 정부와 국회가 책임감을 갖고 국정을 함께 운영해가면서 국민의 더 나은 삶을 위한 경제 회복에 매진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저도 그동안 많은 난관과 어려움에 부딪혀 왔지만, 오직 국민만 보고 오면서 이런 모든 것을 극복해낼 수가 있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 대통령은 4·13 총선 이후 처음으로 국무회의를 주재하면서 국정운영에 대한 국회의 원활한 협조를 당부하는 한편, 국회와 협치(協治)에 나서겠다는 의지를 거듭 밝혔다.

박 대통령은 지난 26일 편집·보도국장 오찬 간담회에서 여야 3당 대표와의 회동 정례화, 사안별 여야정 협의체 구성 등을 제안하며 내달 1∼3일로 예정된 이란 방문 이후 빠른 시일내 야당 지도부와 회동하겠다는 뜻을 밝힌 바 있다.

박 대통령은 “현재 우리는 북한의 5차 핵실험 준비를 비롯해서 여러 도발 위협으로 심각한 안보위기 상황에 있고 세계경제 침체가 지속되는 대내외적 도전에 직면해 있다”며 “하지만, 우리는 어려울 때일수록 더 단합해서 시련과 역경을 이겨낸 위대한 역사를 써왔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국민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간다면 지금의 어려움도 충분히 해결해나갈 수 있다고 믿는다”며 “앞으로 국무위원 여러분들도 굳건한 마음으로 각자의 위치에서 국민들을 위해 최선의 행정을 펼치는데 힘을 모아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지난주 19대 국회의 마지막 임시국회가 시작됐다. 내각은 국회와 적극적으로 소통하면서 일자리 창출과 경제활성화를 위한 법안들이 19대 국회 임기만료 전까지 통과될 수 있도록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4대 개혁을 비롯해서 핵심 개혁과제의 성과가 나타날 수 있도록 전 부처가 심기일전에서 과제의 조기이행에 집중해주길 바란다”고 주문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