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충북혁신도시, 우방 아이유쉘 등 전세형 임대아파트 주목

충북혁신도시, 우방 아이유쉘 등 전세형 임대아파트 주목

입력 2016-04-28 16:48
업데이트 2016-04-28 17:0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진천 우방 아이유쉘. 우방건설 제공
진천 우방 아이유쉘. 우방건설 제공
침체를 겪고 있는 부동산 시장이 바닥을 쳤다는 심리가 작용하며 분양시장이 활발하게 움직이고 있다.

전세가 고공행진과 저금리 기조의 유지가 예상되며 내집 마련에 나서는 이들의 시장 참여가 부쩍 늘고 있는 상황. 각 지역 거점의 혁신도시는 이전 공공기관을 수용해 기업·대학·연구소·공공기관 등의 기관이 긴밀하게 협력할 수 있는 혁신여건과 수준 높은 주거·교육·문화 등의 정주환경을 갖추도록 계획돼 있다.

그 중 충북혁신도시는 서울에서 약 100km 떨어져 있고, 세종시와 충주 기업도시와는 50km 정도의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어, 중부권 성장 거점으로 주목받고 있다.

최근 충북혁신도시 내에서 혁신도시의 프리미엄을 공유하며 저렴한 조건에 내집 마련의 효과를 이룰 수 있는 전세형 임대아파트가 등장해 눈길을 끈다. 대표적으로 진천 우방 아이유쉘이 있다.

충북혁신도시 앞에 위치하는 진천 우방 아이유쉘은 전세형임대 406세대와 일반분양 92세대로 이루어진 안심분양 아파트로 오는 2017년 6월 입주가 가능하다. 중부고속도로·경부고속도로·평택제천고속도로 주요 고속도로는 물론 국도 17호선·21호선 인접 광역교통망도 갖춰 서울 수도권 지역에 1시간 이내 맞닿을 수 있는 높은 접근성을 자랑한다.

또한 단지 인근에는 한천초·덕산중 등 학교시설이 위치해 있고, 향후 혁신도시 내 학원가가 개발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단지 내 보육시설 및 공원 등 각종 편의시설과 녹지시설을 잘 꾸며놓아 생활의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모델하우스는 진천읍 성석리 523-3번지에 위치하며 5월 중순에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분양 전문가는 “내집 마련을 생각하는 이들이라면 생활 방식을 고려해 주변 요건 등이 적합한 지를 고려하는 것이 우선 순위가 되어야 한다”면서 “교통·교육·생활 인프라 등 꼼꼼히 따져보고 결정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