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충북 교육계, 여고생에게 성희롱 발언한 술마신 교사 직위해제

충북 교육계, 여고생에게 성희롱 발언한 술마신 교사 직위해제

남인우 기자
남인우 기자
입력 2016-04-28 16:36
업데이트 2016-04-28 16: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교사들의 동료 여직원 성추행 사건이 끊이질 않는 충북교육계에서 괴산의 한 고등학교 교사가 여고생에게 성희롱 발언을 해 직위해제 됐다. 당시 교사는 술을 마신 상태였다.

이미지 확대
충북교육청 전경
충북교육청 전경
28일 충북도교육청 등에 따르면 괴산의 한 고등학교에서 지난달 16일 오후 A(59) 교사가 교실에 들어와 종례하다가 여학생에게 성적인 발언을 했다. A교사는 당시 학교 밖에서 저녁을 먹으며 술을 마신 뒤 귀가하지 않다가 정규수업이 끝난 뒤 진행되던 보충수업이 마무리되는 시간에 맞춰 교실에 들어왔다. 이 학교는 남녀 공학이지만, 당시 교실에는 남학생들만 있었다. 이때 가방을 가지러 교실에 들어온 여학생을 보고 성적 발언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성희롱 발언 사실을 보고받은 도교육청은 A교사를 직위해제했다. 조사에서 A교사는 학생들에게 상습적으로 성희롱 발언을 했던 것으로 전해진다. 도교육청은 A교사가 발언한 구체적 내용은 함구했다.

최근 충북지역에서는 청주의 한 중학교 교장이 교내에서 30대 교무실무사를 성추행한 혐의를 받아 직위해제됐다. 또한 30대 초등학교 교사는 회식자리에서 동료 여교사 4명을 성추행해 중징계를 앞두고 있다. 이 교사의 성추행 사실을 도교육청에 보고하지 않은 학교장과 교감은 견책처분을 받았다.

청주 남인우 기자 niw7263@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