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사업 실패 기업인 위한 ‘재도전 컴백 캠프’ 열려

사업 실패 기업인 위한 ‘재도전 컴백 캠프’ 열려

윤수경 기자
윤수경 기자
입력 2016-04-28 14:23
업데이트 2016-04-28 14: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미래부, 판교 스타트업 캠퍼스에서 개최

 한번 사업에 실패했다가 재도전하는 기업인들을 위한 캠프가 열렸다.

 미래창조과학부는 28일 경기 판교 스타트업 캠퍼스에서 재도전 기업인을 위한 ‘K-Global 재도전(Re-Startup) 컴백 캠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캠프는 미래부가 재도전 기업인의 창업 선순환 생태계 구축을 위해 2014년부터 추진해온 ‘정보통신기술(ICT) 분야 재도전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지난 2년간 재도전 컴백 캠프는 재도전 기업인 1221명이 참여해 창업 82건, 고용창출 62명, 투자유치 10억원 등의 성과를 도출했다.

 올해 재도전 컴백 캠프는 ‘만남’, ‘소통’, ‘협력’, ‘재도전’이라는 주제로 4번에 걸쳐 개최된다. 이날 1차 캠프는 ‘만남’을 주제로 1부 강연과 2부 참가자간 네트워킹 프로그램으로 나눠 진행됐다.

1부에서는 재도전에 대한 동기 부여와 희망 전파, 정보공유의 시간을 가졌으며, 2부에서는 재도전 기업인과 청년인재간에 관심 분야를 서로 소개하고 ICT 분야별 소모임을 구성해 지속적인 교류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는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 4차 캠프에는 우수팀을 선발, 연계사업인 ‘재도전 기업인 지원사업’에 우대해 사업화 자금도 지원할 계획이다.

 정완용 미래부 정보통신산업정책관은 “실패 이후 재도전 할 수 있는 환경구축은 창업활성화 및 생태계 조성에 있어서 창업지원 정책만큼이나 중요하다”며 “창업 실패가 실패에 그치지 않고 다시 희망의 씨앗으로 움틀 수 있도록 실패 기업인의 사회 복귀 및 재도전이 용이한 환경을 마련하는 데 다양한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윤수경 기자 yoo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