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제2청계산로’ 신설로 교통 편리해진 내곡지구…직장인들, 오피스텔에 ‘눈독’

‘제2청계산로’ 신설로 교통 편리해진 내곡지구…직장인들, 오피스텔에 ‘눈독’

입력 2016-04-27 15:33
업데이트 2016-04-27 15: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난해 4600여 세대가 입주하며 인기를 입증한 서울 서초구 내곡지구가 또 한번 교통 호재를 얻었다. 제2청계산로가 신설되는 등 주변 도로가 신설·확장되기 때문이다.
 
서울 서초구는 국토교통부 공공주택통합심의에서 이와 같은 내용을 담은 도로 변경계획이 확정됐다고 지난 19일 밝힌 바 있다. 이 도로 계획은 올해 실시 설계를 거쳐 2018년 12월 완공될 예정이다.

이번 도로 계획은 세가지로 나눠진다. 우선 기존 청계산로의 폭을 14~25m로 확장한다. 또 청계산로의 교통량 분산을 위해 제2청계산로(폭 10m, 연장 610m)를 신설하고, 내곡지구 내 이동 편의를 위하 새원~탑성마을간 도로(폭 8m, 연장 360m)도 새로 뚫기로 했다.
 

서울 서초구 내곡지구, 청계산로 확장 및 제2청계산로 신설. 서초구 제공.
서울 서초구 내곡지구, 청계산로 확장 및 제2청계산로 신설. 서초구 제공.

사업이 완공될 경우, 일대의 교통 지체현상이 약 44%까지 완화될 것으로 예측된다. 교통량이 분산돼 경부고속도로(양재IC) 진입 시간이 지금보다 절반가량 단축될 전망이다.
 
이에 이들 도로의 수혜를 입는 내곡지구의 오피스텔들이 서울로 출퇴근 하는 직장인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오리스에셋이 시행하고 ㈜신세계토건이 시공해 분양 중인 ‘서초 K TOWN(케이타운)’도 그 중 하나다. 서초 케이타운은 1~2인 수요자를 중심으로 원룸형 전용면적 기준 △21㎡ 89실, 투룸형 △39㎡ 42실(침실2+거실1) 등 소형 위주 총 131실로 구성된다.
 
부동산 관계자는 “강남지역의 오피스텔의 경우 분양가 자체가 높아 임대료도 높기 때문에 인근 직장인들의 경우 저렴한 오피스텔을 찾고 있는 상황”이라며 “특히, 서초 케이타운의 경우 분양가가 강남권에서 찾아보기 힘든 1억원대로 매우 인기다”라고 전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