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여성 20대가 신규 실업자 30% 차지... 국비지원 여성 취업교육을 노려라

여성 20대가 신규 실업자 30% 차지... 국비지원 여성 취업교육을 노려라

입력 2016-04-26 15:07
업데이트 2016-04-26 15: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중부여성발전센터 국비지원교육
중부여성발전센터 국비지원교육
국내 경기침체의 여파로 실업자 수가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 통계청이 발표한 ‘연령계층별 실업자 및 실업률’ 자료에 따르면 2월 국내 전체 실업자수가 지난해 대비 11만 4000명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그 가운데 20대 후반(25~29세)이 약 8만 여 명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 신규 실업자의 70.2%가 20대 후반인 것으로 조사됐다.

성별로는 여성의 증가세가 두드러지는 상황. 같은 기간 20대 후반의 여성실업자 수는 3만 4000여명 증가했으며 20대 초반의 경우 4000명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여성 실업자 수가 증가하고 있는 것만 보더라도, 여성들이 국내 고용시장에서 약자의 위치에 있다는 것을 파악할 수 있다. 특히 경력단절, 여성영세사업자 등 취약 대상의 경우 보다 효과적인 지원책 마련이 절실하다.

이에 서울시중부여성발전센터에서는 미취업 여성들에게 현장에서 필요한 다양한 이론 및 실무와 관련한 전문직업교육을 실시, 사회적경제 실무전문가로 양성하고자 ‘사회적경제 실무 전문가 양성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과정은 교육비 전액 국비지원 무료교육으로 실시된다. 교육 대상자는 서울시에 거주하는 18세 이상 여성 중 미취업자, 경력단절여성, 사회적경제 조직으로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 여성영세자영업자 (연 매출액 1억 5000만원 이하) 등 취업 취약계층 이다.

교육과정 내용은 사회적경제 조직으로 취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여성에게 현장에서 필요한 기획, 회계, 홍보, 마케팅 등으로 사회적경제의 정책 및 제도 이해, 사업계획서 작성 및 PPT 작성법, 실무자의 역할, 마케팅 홍보의 이해 및 프로모션 방법, 회계/세무, 사회적경제의 가치 및 전문인력의 비전 설계 등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