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손혜원 “김종인의 ´문재인 언급´ 언론에 할 말 아니다”

손혜원 “김종인의 ´문재인 언급´ 언론에 할 말 아니다”

임일영 기자
임일영 기자
입력 2016-04-26 11:31
업데이트 2016-04-26 11: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문재인은 할말 없어 가만히 계시겠나”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홍보위원장은 26일 “문재인 전 대표는 할말이 없으셔서 가만히 계시겠느냐. 그분은 항상 참으셨다”고 말했다. 지난 22일밤 비공개 회동과 관련, 김종인 비상대책위원회 대표와 문 전 대표의 상반된 언급으로 논란이 불거지자 문 전 대표 측에서 ‘더이상 김 대표와 관련하여 코멘트 하지 않겠다’고 밝힌 것을 염두에 둔 발언이다.

이미지 확대
손혜원 새정치민주연합 홍보위원장
손혜원 새정치민주연합 홍보위원장
 4·13 총선(서울 마포을)에서 당선된 손 위원장은 이날 ‘한수진의 SBS라디오 전망대’에서 “저는 지금 두 분(김 대표, 문 전 대표)과 일부러 전화를 안 한다. 제가 어느 한 분 입장을 옹호할 수도 없기 때문인데 기사로 나오는 내용만 봐도 문 대표님은 아무 얘기도 안하신다”며 이렇게 말했다. 손 위원장은 ‘친문’(친 문재인)으로 꼽히지만, 김 대표와도 오랜 인연이 있다.

 이어 “문 전 대표는 어떤 이야기를 해놓고 뒤에서 다른 이야기를 하는 다른 정치인들하고는 다르다”며 “이걸 문 전 대표가 말을 바꾼다, 헛소리를 한다, 이런 건 저는 김 대표님이 언론을 향해서 하실 말씀은 아닌 것 같다”고 말했다. 또한 “섭섭함이 있으셔도 안에서 두 분이 그것을 풀어야지 자꾸 이렇게 밖으로 정제되지 않은 언어로 언론에 오르내리면 결국은 우리만 손해”라고 덧붙였다.

손 위원장은 총선 이전 비례대표 논란을 언급하며 “제가 1차, 2차 중앙위에 다 있었지만 (김 대표가) 굉장히 큰 오해를 하고 있다”며 “친노들이 나(김 대표)한테 모멸감을 줬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이어 “친노가 그러는 것이 아니라 중앙위원 전체가 서로 자기들의 이익이 있고 자기들의 입장이 있기 때문에 화를 낸 것이라고 말씀을 몇 번 드렸는데 납득을 못 하시는 것 같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 경우도 같은 맥락이 아닌가 생각이 든다”며 “제가 기사를 봤을 때 (문 전 대표는) ‘경선에 만약에 나오신다면 경선에서 표를 좀 더 받는 데 도움을 드릴 수는 있지만 추대에 어떤 한목소리로 만드는 건 이 세상에 누구도 못하는 일 아닙니까’라는 말씀을 드린 것 같다”고 말했다.

 이범수 기자 bulse46@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