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황당한 차량 전문털이범…뒷자리에 사람 있는 줄 모르고 털다 덜미

황당한 차량 전문털이범…뒷자리에 사람 있는 줄 모르고 털다 덜미

한상봉 기자
한상봉 기자
입력 2016-04-26 10:18
업데이트 2016-04-26 10:1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30대 차량 전문털이범이 차량 뒷자리에 사람이 있는 줄 모르고 물건을 훔치려다 경찰에 붙잡혔다.

경기 성남 수정경찰서는 문이 잠기지 않은 차량만을 골라 차량 내 현금 등을 털어온 김모(33·일용직)씨를 절도 혐의로 구속했다고 26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김씨는 사람들의 의심을 피하기 위해 차량의 잠금 여부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낮에만 차량을 털어 왔다. 문을 잠그지 않은 채 운전자가 잠시 자리를 비운 차량이 주요 범행 대상이었다. 지난해 10월 검거돼 징역 4개월의 실형을 살기도 한 그는, 출소 후 지난 2월 12일부터 25일까지 8차례에 걸쳐 현금 및 귀금속 250여만원 상당을 훔치는 등 이틀에 한두 차례 꼴로 범행했다..

잘 나가던 그는 출소 한 달 만에 같은 범행을 하다 어이없는 실수도 또다시 구속되는 신세가 됐다. 김씨는 지난 2월 20일 오전 8시 23분쯤 성남시 수정구 산성동 한 주택 앞에서 집주인 A씨가 이삿짐을 나르기 위해 잠시 자리를 비운 사이 그의 소형차 조수석을 열었다. 그러나 차량 뒷자리에는 A씨의 딸(17)이 있었다. A양은 낯선 사람이 차량 문을 열자 비명을 질렀고, 김씨는 그대로 달아났다.

A양의 어머니는 즉시 112에 신고했고, 경찰은 차량 문 손잡이에 남아 있던 지문을 토대로 김씨를 범인으로 특정했다. 경찰은 주거가 부정한 김씨를 잠복 수사한 끝에 지난 21일 같은 마을 한 모텔에서 붙잡아 구속했다.

김씨는 경찰조사에서 “차량의 잠김 여부 확인에만 집중한 나머지 뒷좌석에 사람이 있는지 미처 몰랐다”며 고개를 떨궜다. 경찰 관계자는 “김씨가 너무도 당황한 나머지 지문조차 지우지 못하고 달아나 붙잡을 수 있었다. 전문털이범 맞냐”며 고개를 갸웃했다.

한상봉 기자 hsb@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