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현대重 노조 “정몽준, 사재 출연해야”

현대重 노조 “정몽준, 사재 출연해야”

이슬기 기자
입력 2016-04-25 16:37
업데이트 2016-04-25 16: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기자회견하는 현대중공업 노조
기자회견하는 현대중공업 노조 현대중공업 백형록 노조위원장이 25일 울산시청 프레스센터에서 회사 측의 구조조정을 반대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16.4.25
연합뉴스
현대중공업 노조는 25일 기자회견을 열고 “회사 경영 개선에 정몽준 대주주가 사재를 출연하는 등 직접 나서라”고 촉구했다.

노조는 이날 울산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노동자의 희생만 요구하는 구조조정에는 동의할 수 없다”고 밝혔다.

노조는 “현대중공업에서는 현재 상시 구조조정에 버금가는 인력 퇴출이 이뤄지고 있으며, 기성 삭감으로 폐업하는 회사가 늘면서 하청 노동자들이 거리에 내몰리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회사는 방만한 투자를 중단하고, 계열사 가운데 주력 선박 제조와 동떨어진 사업을 과감히 정리해 비용을 절감해야 한다”며 “노조와 합의 없이 구조조정을 진행한다면 단호히 대처하겠다”고 강조했다.

노조는 회사 경영개선을 위해 2015년 6월 사장의 ‘구조조정 중단’ 약속 이행, 대주주 사재 출연, 정부의 재벌개혁, 조선산업 발전 지원책 수립 등을 촉구했다.

노조는 29일과 30일 간부를 중심으로 청와대, 국회, 각 정당 당사 앞에서 집회를 열 예정이다.

현대중공업은 이에 대해 “일감 부족과 불투명한 시장 전망 때문에 최악의 상황을 맞고 있으며, 이를 극복하기 위해 자산 매각, 경영진 급여 반납, 조직 통폐합 등 자구노력을 펼치고 있다”며 “노조도 사상 초유의 어려움을 이해하고 회사 생존을 위한 위기극복 노력에 동참해달라”고 당부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