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지배인에 속아 한국행”… 탈북 종업원 동료들 평양서 CNN 인터뷰

“지배인에 속아 한국행”… 탈북 종업원 동료들 평양서 CNN 인터뷰

입력 2016-04-21 23:26
업데이트 2016-04-22 02: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지배인에 속아 한국행”… 탈북 종업원 동료들 평양서 CNN 인터뷰
“지배인에 속아 한국행”… 탈북 종업원 동료들 평양서 CNN 인터뷰 21일 미국 CNN이 지난 7일 집단 탈북한 북한 해외 식당 종업원과 함께 일했던 여성 동료 7명의 단독 인터뷰를 방영했다. CNN은 자사 평양 주재 특파원이 고려호텔 로비에서 이들을 인터뷰하는 사진과 기사를 웹사이트에도 크게 실었다. 사건 직후 평양으로 소환된 종업원들이 언론을 통해 입장을 공개한 것은 처음이다. 인터뷰 도중 울음을 터뜨리기도 했던 이들은 “지배인 꼬임에 속아 동료들이 한국으로 넘어갔다”고 주장하며 “우리는 부모와 조국, 그리고 김정은 지도자를 절대로 떠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21일 미국 CNN이 지난 7일 집단 탈북한 북한 해외 식당 종업원과 함께 일했던 여성 동료 7명의 단독 인터뷰를 방영했다. CNN은 자사 평양 주재 특파원이 고려호텔 로비에서 이들을 인터뷰하는 사진과 기사를 웹사이트에도 크게 실었다. 사건 직후 평양으로 소환된 종업원들이 언론을 통해 입장을 공개한 것은 처음이다. 인터뷰 도중 울음을 터뜨리기도 했던 이들은 “지배인 꼬임에 속아 동료들이 한국으로 넘어갔다”고 주장하며 “우리는 부모와 조국, 그리고 김정은 지도자를 절대로 떠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2016-04-22 8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