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4호 홈런’ 박병호 인터뷰 “솔직히 새로운 리그 적응 쉽지 않았다”

‘4호 홈런’ 박병호 인터뷰 “솔직히 새로운 리그 적응 쉽지 않았다”

허백윤 기자
허백윤 기자
입력 2016-04-20 13:33
업데이트 2016-04-20 13: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박병호 2G 연속 홈런
박병호 2G 연속 홈런 연합뉴스
박병호(30·미네소타 트윈스)가 4호 홈런을 쳐내 두 경기 연속 홈런포를 가동하고 멀티히트도 기록했다.

박병호는 20일(한국시간) 미국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 타깃필드에서 열린 밀워키 브루어스와 메이저리그 홈 경기에서 4타수 2안타(1홈런) 1타점을 기록했다.

그동안 사실 미국 현지 언론은 박병호를 향해 “한국보다 빠른 공을 던지는 투수가 많은 메이저리그에서 버틸 수 있는가”, “외야 펜스까지 거리가 짧은 구장을 사용한 타자가 타깃필드를 통할까?” 등의 의문을 제기했었다.

그러나 박병호는 12경기에서 4홈런, 10안타를 기록하며 이러한 물음에 성적으로 답했다.

박병호는 이날 미국 CBS 미네소타와의 인터뷰를 통해 “솔직히 새로운 리그 적응은 쉽지 않았다”고 털어놨다.

박병호는 “거짓말을 하고 싶진 않다. 새로운 곳에서 매끄럽게 적응한다는 것이 쉽지는 않다”면서 “메이저리그 생활이 쉬울 것으로 생각하지도 않았다. 사실 엄청난 도전을 하지 않았나”라고 말했다.

박병호는 또 “코칭 스태프와 팀 동료들은 내가 좋은 성적을 내거나 혹은 부진해도 언제나 나를 응원한다. 확실히 의지가 된다”면서 “특히 동료들이 내가 혼자라는 걸 느끼지 않게 농담도 자주 건네고 대화도 유도한다. 정말 고맙다”고 밝혔다.

CBS 미네소타는 “미네소타는 박병호를 고등학교 때부터 지켜봤다”면서 “박병호는 출발이 조금 더뎠지만 미국 야구와 투수들의 빠른 공에 적응했다. 그들의 예상이 맞았다”고 보도했다.

CBS 미네소타는 또 “박병호는 경기장 밖에서도 아내와 아들이 트윈 시티에 정착하는 걸 돕느라 매우 바쁘다”며 일상을 전하기도 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