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안철수 “19대 국회, 청년실업문제 최우선 합의해야”

안철수 “19대 국회, 청년실업문제 최우선 합의해야”

장진복 기자
장진복 기자
입력 2016-04-20 11:13
업데이트 2016-04-20 11: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민의당 안철수 상임공동대표는 4월 임시국회 개회를 하루 앞둔 20일 “19대 마지막 국회에서 청년실업문제를 최우선으로 처리할 수 있는 합의를 최대한 만들어내야 한다”고 밝혔다.

이미지 확대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    연합뉴스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 연합뉴스
 안 대표는 이날 마포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청년고용촉진법 등 청년실업 대책과 관련해 합의할 수 있는 법안들이 있다”며 “정부·여당도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그는 “청년들의 일자리를 늘리는 한편 창업을 통해 새로운 길을 개척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며 “절박한 심정으로 호소한다. 대통령과 정부·여당의 결심을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안 대표는 검찰이 가습기 살균제 사망사건을 수사 중인 것과 관련해 “피해자 가족들이 거듭 국회에 호소했지만 진상 규명을 제대로 하지 못해 부끄럽다”며 “늦었지만 진상이 반드시 규명돼고 엄중한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러한 일들이 다시 일어나지 않도록 법과 제도도로 보완돼야 한다”며 “관련 상임위원회에서 논의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주승용 원내대표는 정부가 지난 15일 입법예고한 테러방지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에 대해 “잘못된 악법과 월권으로 만들어진 테러방지법 시행령은 반드시 제거돼야 한다”며 철회를 요구했다.

장진복 기자 viviana49@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