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뷰티 정보] 내 얼굴형에 맞는 눈썹 모양은?…‘눈썹문신·화장’ 꿀팁

[뷰티 정보] 내 얼굴형에 맞는 눈썹 모양은?…‘눈썹문신·화장’ 꿀팁

입력 2016-04-19 16:41
업데이트 2016-04-19 16: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눈썹은 얼굴의 다른 요소보다 인상에 큰 영향을 미친다. 자신의 얼굴형에 맞게 눈썹을 그려야 외모를 더 돋보이게 만들 수 있다.

최근 바쁜 출근 시간에 메이크업에 시간을 뺏기지 않도록 도와주는 ‘눈썹문신’을 하는 직장 여성들이 늘어나고 있다. 사진=비앤미의원 제공
최근 바쁜 출근 시간에 메이크업에 시간을 뺏기지 않도록 도와주는 ‘눈썹문신’을 하는 직장 여성들이 늘어나고 있다. 사진=비앤미의원 제공
최근 한 TV방송프로에서 메이크업 아티스트 임미연씨가 전수한 ‘얼굴에 맞는 눈썹 그리기 방법’이 19일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 다시 화제다.

임씨는 당시 방송에서 갈매기형 눈썹의 눈썹산 각도를 완만하게 그려 유한 인상으로 바꾸고, 옅은 눈썹을 더 도톰하게 그려 어려보이게 만드는 동안 메이크업 등을 선보였다. 임씨는 “달걀형은 어떤 눈썹 모양도 잘 어울리며 긴 얼굴형은 일자모양의 눈썹, 각진 얼굴형은 둥근 눈썹, 갸름한 얼굴형은 갈매기 눈썹이 잘 어울린다”고 조언했다.

하지만 눈썹을 제대로 그리려면 상당한 시간이 걸린다. 직장 여성들의 경우 출근 준비로 바쁜 아침에 눈썹을 섬세하게 그리기가 어렵다.

최근 매일 아침 눈썹을 그리는데 시간을 뺏기는 대신에 반영구 눈썹문신을 하는 직장 여성들이 늘어나는 이유다.

눈썹문신은 일반적인 문신과 다른 반영구 화장법이다. 눈썹은 물론 아이라인, 입술 등의 표피 및 진피에 색소를 주입하는 화장술로 유럽에서 처음 개발된 ‘컨투어메이크업’이다.

이정민 압구정 비앤미의원 원장은 “반영구 화장은 문신과 달리 천연 색소를 사용해 표피층의 최하부에 시술하기 때문에 약 2년이 지나면 서서히 사라진다”면서 “비교적 안전하고 간편한 시술”이라고 설명했다.

싼 값에 현혹돼 무허가 시술소를 찾으면 부작용으로 피해를 입을 가능성이 크다. 무허가 시술소에서는 정체불명의 색소와 마취연고 등을 사용하기 때문이다.

이 원장은 “반영구 화장은 피부에 직접 색소를 주입하는 시술이기 때문에 반드시 의료기관에서 올바른 제품으로 시술을 받아야 부작용이 발생할 확률을 현저하게 낮출 수 있다”고 당부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