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강정호 19일부터 트리플A 경기 출전…MLB 복귀 초읽기

강정호 19일부터 트리플A 경기 출전…MLB 복귀 초읽기

입력 2016-04-18 07:11
업데이트 2016-04-18 14: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난해 왼쪽 무릎을 수술하고 재활 중인 미국프로야구(MLB) 피츠버그 파이리츠의 강정호(29)가 메이저리그 복귀를 위한 마지막 담금질에 들어간다.

이미지 확대
강정호 AFP 연합뉴스
강정호
AFP 연합뉴스
피츠버그 구단은 강정호가 19일(현지시간)부터 마이너리그 트리플A 팀인 인디애나폴리스 소속으로 실전 경기에 뛴다고 17일 공식 발표했다.

마이너리그 실전 경기 참가는 메이저리그 복귀를 향한 막판 점검 단계다.

재활 경기 출전 기간은 최장 20일로, 피츠버그 구단이 강정호의 몸 상태를 체크한 뒤 재활 중단 또는 재활 재시작 결정을 내리지 않는다면 강정호는 늦어도 5월 7일 이전에 메이저리그 선수단에 합류할 것으로 보인다.

정상 컨디션이라고 합격점을 받으면 4월 말에 전격적으로 돌아올 수도 있다.

MLB닷컴에 따르면, 토드 톰칙 피츠버그 수석 트레이너는 강정호가 어떠한 제한 없이 현재 평가전에 출전 중이라면서 재활이 순조롭게 이뤄지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강정호는 미국 플로리다 주 브레이든턴에 있는 팀의 마이너리그 훈련 시설에서 무릎에 무리를 주지 않는 타격부터 시작해 주루, 수비 훈련을 차례로 치른 데 이어 13일부터 매트 위에서 슬라이딩 연습도 시작했다.

그는 15일짜리 부상자 명단에 올라 정규리그를 맞이했다.

왼손 투수 류현진(29·로스앤젤레스 다저스)에 이어 한국프로야구 KBO리그에서 메이저리그로 직행한 두 번째 선수이나 최초의 야수라는 이정표를 세운 강정호는 작년에 타율 0.287, 15홈런, 58타점을 남기고 메이저리그에 연착륙했다.

강정호의 성공 덕분에 올해 박병호(30·미네소타 트윈스), 김현수(28·볼티모어 오리올스) 등의 연쇄 메이저리그 진출이 가능했다.

시즌 초반 벤치에 머물다가 경쟁자들의 부상을 틈타 붙박이 주전을 꿰찬 뒤 올린 성적으로 현지 언론과 메이저리그 관계자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해적 군단의 ‘킹캉’으로 입지를 굳힌 강정호는 작년 9월 18일 시카고 컵스와의 홈경기에서 1회초 수비 때 주자 크리스 코글란의 거친 슬라이딩에 왼쪽 무릎을 다친 바람에 시즌을 일찍 접었다.

시즌 조기 종료에도 강정호는 내셔널리그 신인왕 투표에서 3위에 올라 실력과 잠재력을 동시에 인정받았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