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중화권 日규슈 관광 ‘주의보’…여행경보에 모객 중단·취소 속출

중화권 日규슈 관광 ‘주의보’…여행경보에 모객 중단·취소 속출

입력 2016-04-17 11:53
업데이트 2016-04-17 11: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중국 대형여행사, 구마모토 모객 한시 중단

중국 여행업계와 홍콩 정부가 연쇄 지진이 발생한 일본 규슈(九州) 구마모토(熊本)현에 대해 여행제한 및 여행 경보를 발령했다. ‘유커’(遊客·중국인 관광객)들의 구마모토 등 규슈 여행이 당분간 상당히 감소할 전망이다.

홍콩 정부는 16일 구마모토 현에 대해 3단계 여행경보 중 1단계인 황색(黃色) 경보를 발령했다고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 등이 17일 보도했다.

홍콩 정부 대변인은 구마모토를 방문할 계획이 있거나 이미 방문한 이들이 현지 상황을 주시하고 개인 안전에 유의해야 한다며 지진 발생 지역 여행을 피하라고 당부했다.

중국 대형 여행사들도 다음달 16일까지 한달간 일본 재난지역 여행을 보류토록 했다.

17일 홍콩 봉황망과 화서도시보 등 보도에 따르면 중국의 대형 여행사와 인터넷 여행사들은 관광객들에게 규슈 지역 여행에 신중을 기하도록 요청하고 구마모토현 지역은 일시 모객을 중단키로 했다.

여행사들은 이번 여행제한조치가 5월 16일까지 유효하다고 밝혔다.

홍콩 여행업계는 구마모토가 포함된 규슈 행 여행 상품을 잇따라 취소하고 있다.

월드와이드 패키지 여행사는 오는 20일까지 예정된 규슈행 여행 상품 최소 5개를 취소했으며 약 150명에게 비용을 환불할 예정이다.

또다른 여행사인 EGL 홀딩스도 2개의 규슈행 여행상품을 취소했다.

홍콩과 구마모토 간 직항을 주 2회 운영하는 홍콩에어라인은 이달 직항 이용 승객에게 목적지 변경을 허용하기로 했다.

홍콩 여행업협회인 여유업의회(旅遊業議會)의 조지프 퉁(董耀中) 총간사는 16일 현재 홍콩인 약 400명이 규슈 지역에 있지만 모두 안전하다고 설명했다.

대만의 항공·여행업계도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대만 최대 항공사인 중화항공은 17일 구마모토행 항공편을 취소했다고 대만 중앙통신(CNA)이 보도했다.

중화항공은 화, 금, 일요일에 가오슝(高雄)발 구마모토행 항공편을 운행하고 있다.

V에어와 타이거에어 타이완은 안전상 이유로 후쿠오카(福岡)행 항공편 승객의 목적지 변경을 허용하기로 했다.

라이언 트래블(雄獅旅遊)과 콜라 투어(可樂旅遊), 희슝여행(喜鴻旅遊) 등 대만 여행사들은 19일 이전 큐슈행 여행 상품을 취소했으며 고객에게 환불하거나 목적지 변경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희슝여행은 20∼30일 큐슈행 여행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도 추가 비용 없이 여행 취소나 목적지 변경을 허용하기로 했다.

구마모토현 구마모토시와 아소시에는 대만인 관광객 36명이 머물고 있지만, 모두 안전한 것으로 파악됐다.

중국 국가여유국은 일본 대지진으로 구마모토현 산간지역에 고립돼있던 20명의 중국 관광객들은 이미 구조됐다고 밝혔다.

여유국은 주후쿠오카 중국 총영사관의 요청으로 일본 경찰당국이 구조헬기를 보내 온천여관에 고립돼있는 중국 관광객을 구조했다고 밝혔다.

구마모토현의 대표적 활화산인 아소산(阿蘇山)에 있는 한 온천여관에 고립돼있던 중국 관광객들은 대부분 노인들로 자력으로 탈출이 불가능한 상황이었다.

한편 중국 언론들은 일본 지진 상황을 주요뉴스로 전하며 사태추이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구마모토현의 한 중학교에 피신해있는 중국 유학생들은 여진이 있을 가능성을 우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학교에는 현재 중국 유학생 200여명이 피신해있다. 이들 학생들은 피난처를 위로방문한 후쿠오카 영사관 관계자에게 빨리 집으로 돌아가고 싶다면서 중국에 있는 가족들이 더 불안하게 생각해 이들을 안심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한 학생은 여진과 경적소리로 모두 잠을 못 자고 있다면서 하지만 정서적으로 큰 불안은 가신 상태라고 말했다.

신문은 중국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종이상자를 이용한 칸막이설치 등 대피처 일을 돕고 있다고 밝혔다,

중국 정부는 이번 일본 대지진으로 중국인 관광객, 유학생 가운데 사상자는 없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