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주류가 맥주 ‘클라우드’ 출시 2주년을 기념해 용량을 늘린 한정판 클라우드 캔 제품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한정판 제품은 기존의 355㎖ 캔 제품보다 용량을 65㎖ 늘린 420㎖로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출시되는 대용량 캔 제품이다.
이 제품은 기존 355㎖ 캔 제품과 같은 가격이면서도 용량은 18% 늘렸다. 420㎖의 출고 가격은 1350원이다. 또 패키지는 프리미엄 맥주를 상징하는 금빛으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하고 ‘프리미엄’과 ‘오리지널 그래비티’ 문구를 넣었다.
롯데주류는 이달 말부터 3개월 동안 전국 대형마트, 슈퍼 및 편의점에서 한정 판매할 계획이다.
클라우드는 2014년 4월 출시 이후 2년 만에 3억 2000만병 판매를 돌파했다. 롯데주류는 2014년 말 맥주 1공장 생산규모를 연간 5만㎘에서 10만㎘로 늘렸다. 내년 제품 생산을 목표로 충주 메가폴리스 내 연간 20만㎘ 생산이 가능한 맥주 2공장을 건설 중이다.
김진아 기자 jin@seoul.co.kr
이 제품은 기존 355㎖ 캔 제품과 같은 가격이면서도 용량은 18% 늘렸다. 420㎖의 출고 가격은 1350원이다. 또 패키지는 프리미엄 맥주를 상징하는 금빛으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하고 ‘프리미엄’과 ‘오리지널 그래비티’ 문구를 넣었다.
롯데주류는 이달 말부터 3개월 동안 전국 대형마트, 슈퍼 및 편의점에서 한정 판매할 계획이다.
클라우드는 2014년 4월 출시 이후 2년 만에 3억 2000만병 판매를 돌파했다. 롯데주류는 2014년 말 맥주 1공장 생산규모를 연간 5만㎘에서 10만㎘로 늘렸다. 내년 제품 생산을 목표로 충주 메가폴리스 내 연간 20만㎘ 생산이 가능한 맥주 2공장을 건설 중이다.
김진아 기자 jin@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