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광대 축소하는 포인트퀵광대 수술, 리스크 줄이려면...

광대 축소하는 포인트퀵광대 수술, 리스크 줄이려면...

입력 2016-04-14 18:03
업데이트 2016-04-15 16: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사진 : 어필성형외과 조동필 원장>
<사진 : 어필성형외과 조동필 원장> <사진 : 어필성형외과 조동필 원장>
사람의 첫인상은 5초 만에 결정된다고 한다. 짧은 시간 안에 이미지가 각인이 된다는 소리다. 그래서 최근 성형을 통해 자신의 콤플렉스를 고치고 이미지를 좋게 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작고 갸름한 얼굴이 미의 기준으로 여겨지면서 얼굴형 콤플렉스는 사회생활에 적잖은 스트레스를 주는 것이 현실이다. 매끄럽고 부드러운 얼굴 라인을 만들고 싶은 바람과는 달리 동양인의 얼굴골격 특성상 앞광대보다 옆광대가 발달한 구조여서 얼굴이 커 보이는 것이 사실이다.

지나치게 발달한 광대뼈는 얼굴이 밋밋해 보이면서, 억세고 남성스러운 이미지를 주기 때문에 얼굴사이즈 축소와 부드러운 인상으로 개선하기 위해 많은 광대축소술을 고려한다. 광대뼈를 깎아내는 정도에 따라 전체적인 이미지가 달라지므로 수술 전 알맞은 계획을 세우는 것이 필수다.

업계에 따르면 요즘 가장 많이 문의 하는 수술은 광대축소술이다. 광대가 튀어나와 있으면 첫인상이 강해 보이고 차가워 보이는 이미지를 주기 때문이다. 기존의 광대뼈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전신마취를 하고 부기와 멍이 심해 일상생활로의 복귀까지의 기간이 길어 쉽게 결정하지 못했다.

최근에는 여러 가지 리스크를 줄일 수 있는 퀵안면윤곽술이 폭넓게 시행된다. 이 중 포인트퀵광대는 45도 광대와 90도 광대를 절골시킨 후 광대뼈 측면부를 회전시켜 안쪽으로 밀어 넣어주는 수술을 말한다.

45도 광대는 위치에 따라 수술 결과가 달라지기 때문에 개개인의 상태에 맞게 이동시켜 얼굴 폭을 최대한 축소하는 것이 포인트다. 수술은 전신마취가 아닌 수면마취로 진행된다. 광대뼈의 발달로 인상이 강해 보이는 경우나 전신마취에 대한 두려움이 있는 경우, 옆광대와 45도 광대가 함께 발달한 경우에 시행한다.

어필성형외과 조동필 원장은 “개인의 골격구조를 정확하게 분석한 뒤 절골 정도와 이동방향 등을 결정해 수술이 진행되기 때문에 반드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수술이 진행되어야 한다”고 조언한다. “또한 수술 중 비대칭과 불유합 등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mini c-arm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강조한다.

mini C-arm은 수술 중 실시간 확인이 가능한 장비로 비대칭, 불유합 등을 감각이 아닌, 눈으로 보면서 수술이 진행되어 재수술과 부작용이 일어날 확률을 낮출 수 있다. 또한 육안으로 파악이 어려운 신경이나 혈관 등의 미세한 부분까지 확대하여 실시간 확인이 가능한 Full HD 장비도 사용된다.

뉴스팀 seoulen@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