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표창원 “정의롭고 깨끗하며 품격있는 정치인 되겠다”

표창원 “정의롭고 깨끗하며 품격있는 정치인 되겠다”

이슬기 기자
입력 2016-04-14 01:38
업데이트 2016-04-14 01: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선택 4.13> 포옹하는 표창원
<선택 4.13> 포옹하는 표창원 13일 실시된 제20대 국회의원 총선거 경기 용인정 더불어민주당 표창원 후보가 당선이 확실해지자 자신의 선거사무소에서 지지자와 포옹하고 있다. 2016.4.13
연합뉴스
제20대 국회의원 총선거에서 현역 비례대표 의원인 새누리당 이상일 후보를 누르고 당선된 더불어민주당 표창원(50) 당선인은 “우리 사회가 정의롭지 못하다고 생각하는 국민 대다수의 생각을 바꾸는데 전념하겠다”고 말했다.

표 당선인은 “선거운동의 관행을 거부하고 유권자에게 다가간 것이 주효했다”고 자평했다

-- 당선 소감은.
▲ 높은 지지율로 당선시켜주셔서 감사드린다. 정의롭고 깨끗하며 유능하고 책임감 있는 국회의원, 품격있는 정치인이 되겠다.

-- 승리 요인은 무엇으로 보는가.
▲ 유권자와 함께 깨끗하고 축제 같은 즐거운 선거를 치르겠다는 마음이 유권자들에게 전해진 것 같다. 특히 어린이, 청소년이 배울 수 있는 선거를 위해 노력했는데 이 점을 좋게 보셨는지 유권자 스스로가 유세현장을 찾아다니며 사진을 찍고 SNS 등에 공유하려는 모습을 보여주셔서 감사하게 생각한다.

-- 이상일 후보에 대한 소감은.
▲ 훌륭한 분이다. 기자경험이 풍부해 대중과의 소통과 미디어 전략 면에서 뛰어난 능력을 보여줬다. 버겁고 힘겨운 상대였다.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

-- 유권자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은.
▲ 정치신인으로서 선거란 조직 중심으로 해야 한다는 관행을 요구하는 일부의 목소리를 따르지 않고 대중과 만나는데 시간을 할애하기로 결정하고 실천하는데 어려움이 많았다. 믿어주셔서 감사하다.

-- 의정활동 중점 사안은.
▲ 정의와 안전을 중심축으로 의정 활동을 펴겠다. 그동안 여러 조사에서 국민 가운데 70% 이상이 우리 사회를 정의롭지 못한 사회라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왔다. 국민이 갖고 있는 정의에 대한 갈망과 정의롭지 못한 사회에 대한 불만을 모두 해결할 수는 없겠지만 국민이 어느 정도 수긍할 수 있도록 입법적, 정책적으로 모든 노력을 쏟겠다.

-- 지역구 발전 구상은.
▲ 용인정 지역은 여러 면에서 사각지대가 많다. 우선 500병상 이상 대형병원을 유치해 의료 사각지대를 해소하겠다. 민간병원 유치가 여의치 않으면 경찰병원을 이전하는 방안도 생각 중이다. 또 행정분구를 이뤄 교통 등 다른 미진한 부분도 해소해 나가겠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