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싸개 싸개 오줌싸개”… 동화책 읽어주는 전 헌법재판관

“싸개 싸개 오줌싸개”… 동화책 읽어주는 전 헌법재판관

입력 2016-04-14 01:36
업데이트 2016-04-14 02: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목영준 김앤장 사회공헌위원회 위원장 다문화 가정 아이들 위한 목소리 기부

퇴임 후 공익활동에 힘쓰고 있는 목영준(61·사법연수원 10기) 전 헌법재판관이 다문화 가정 아이들을 위해 ‘동화책 읽어 주는 남자’로 깜짝 변신했다.

이미지 확대
헌법재판관 출신인 목영준 김앤장 사회공헌위원회 위원장이 13일 서울 강남구의 한 녹음실에서 다문화 가정 아이들에게 들려주기 위해 동화책을 읽고 있다. 연합뉴스
헌법재판관 출신인 목영준 김앤장 사회공헌위원회 위원장이 13일 서울 강남구의 한 녹음실에서 다문화 가정 아이들에게 들려주기 위해 동화책을 읽고 있다.
연합뉴스
목 전 재판관이 위원장을 맡고 있는 국내 최대 로펌 김앤장 사회공헌위원회는 13일 서울 강남의 한 녹음실에서 다문화 가정 아이들을 위한 ‘목소리 기부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목 위원장을 비롯해 차동민(57·연수원 13기) 전 서울고검장, 오종남 전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사무총장 등 위원 전원이 참여해 이춘희 작가의 동화 ‘싸개 싸개 오줌싸개’를 읽었다.

이번 프로젝트는 김앤장 사회공헌위가 분기마다 진행하는 ‘다문화 여성 법률 아카데미’가 계기가 됐다. 위원회는 2014년부터 분기마다 충북 음성, 경북 경산, 전북 김제의 다문화센터에서 ‘다문화 가족 법률 아카데미’를 열었다. 결혼 이주여성이 많이 사는 곳에 변호사들이 찾아가 국적·체류, 가족·상속법, 근로, 형사 관련 법률 강의와 상담을 함께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목 위원장은 “이주 여성들이 우리말이 서툴다 보니 ‘아이들에게 우리 동화를 정확히 들려줄 수 없어 아쉽다’는 말을 많이 들었다. ‘목소리 재능기부’를 하면 좋겠다는 요청에 위원들이 모두 동참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목 위원장은 “반응이 좋으면 프로젝트를 더욱 확산할 계획”이라면서 “변호사와 학생의 멘토·멘티 프로그램 등 다문화 가정과 소외된 청소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 가겠다”고 말했다.

서유미 기자 seoym@seoul.co.kr

2016-04-14 29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