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선택 4.13> ‘예식장·미술전시장’…이색투표소 눈길

<선택 4.13> ‘예식장·미술전시장’…이색투표소 눈길

입력 2016-04-13 11:13
업데이트 2016-04-13 15: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접근성 좋은 1층 투표소로 활용

예식장, 태권도장, 광주비엔날레 전시관이 투표소로...

4·13 국회의원 선거가 치러진 13일 세계적인 현대미술 축제인 광주비엔날레 전시관이 투표소로 쓰이는 등 이색 투표소가 눈길을 끌었다.

투표소는 주민센터나 초·중·고등학교 강당, 급식실, 유치원, 아파트 경로당, 체육관 등이 대부분이지만, 일부 지역에서는 예식장이나 태권도장, 주민센터 지하주차장 등 색다른 곳도 많다.

광주 북구 오치동의 한 예식장에 마련된 용봉동 제8투표소는 1층 로비에 기표소를 설치했다.

예식장답게 천정에는 샹들리에가 밝은 조명을 비췄고, 의자나 탁자 등 집기도 예식장에서 제공했다.

세계적인 미술 축제인 광주비엔날레도 투표소로 변신했다.

비엔날레전시관 1층 제문헌에 마련된 용봉동 제6투표소는 세계적인 아티스트 백남준 작가의 작품 ‘고인돌 1995’ 앞에 기표소가 설치됐다.

광주 동구에는 요가나 태권도 도장, 아파트 탁구장, 댄스 학원 등에 투표소가 설치돼 유권자들의 투표를 도왔다.

이처럼 주민센터나 학교 외에 이색 투표소가 등장하는 것은 주민들의 접근성이 좋고 해당 지역에 마땅한 장소가 없기 때문이다.

광주시선거관리위원회 관계자는 “투표소는 주민들의 접근성이 좋아야 하는데 주민센터 회의실은 2층에 있는 곳이 많아 1층을 쓸 수 있는 공간을 찾다 보니 예식장과 같은 공간을 활용하게 됐다”며 “광주지역은 투표소 359곳 가운데 지난 2014년 지방선거때와 달라진 곳이 15곳이어서 유권자들이 혼동하는 일은 거의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