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멕시코서 화약 폭발시켜 개 태워 죽이는 동영상 논란

멕시코서 화약 폭발시켜 개 태워 죽이는 동영상 논란

입력 2016-04-13 08:34
업데이트 2016-04-13 08: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멕시코에서 소셜 미디어를 통해 개를 불에 태워 죽이는 동영상이 유포되고 있어 사법당국이 수사에 나섰다.

1분짜리 동영상에는 멕시코 중부 산루이스 포토시 주의 산토도밍고 시 인근에서 15명 안팎의 젊은이가 불이 붙은 개가 움직이지 않을 때까지 타 죽는 모습을 지켜보며 낄낄거리는 장면이 담겼다.

젊은이들은 심지어 개의 몸에 화약을 장착해 폭발시켰으며 불이 붙어 공포에 질려 이리저리 뛰어다니는 개를 피해 몸을 피하면서 즐겼다. 현장에 있던 일부 젊은이들은 이런 장면을 휴대전화로 촬영하면서 웃거나 농담을 던지기도 했다.

문제의 동영상은 지난 9일부터 소셜 미디어를 통해 급속히 퍼지기 시작했다.

동물 애호단체를 비롯한 일반인들의 비난이 거세게 일자 사법당국은 동영상을 입수해 분석하는 등 수사에 착수했다.

산 루이스 포토시 검찰 관계자는 “유감스런 동물 학대 행위를 조사하고 있다”며 “동물 학대는 주 자체 범죄규정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후안 마누엘 카레라스 주지사는 트위터에서 “모든 폭력적인 표현물을 근절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이런 형태의 범죄와 계속 싸울 것”이라고 강조했다.

동영상이 논란이 되자 멕시코 코미디언 에우제니오 데르베스는 성명을 내 잔인한 동물 학대를 비난하기도 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