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재명 “세월호 아이들이 못한 생애 첫 투표, 우리가 꼭 합시다”

이재명 “세월호 아이들이 못한 생애 첫 투표, 우리가 꼭 합시다”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6-04-13 10:13
업데이트 2016-04-13 10: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재명 성남시장이 공개한 투표독려 포스터.
이재명 성남시장이 공개한 투표독려 포스터.
이재명 성남시장이 총선 투표가 시작된 13일 SNS에 “세월호 아이들 위로 방법”이라는 글을 올렸다.

이 시장은 “내 핸드폰 속 지인들에게 문자 한번씩 보내 주세요”라며 한 장의 세월호 포스터를 올리기도 했다. 포스터에는 “세월호 아이들이 하지 못할 생애 첫 투표, 우리가 꼭 합시다”라고 적혀 있다.

또 영화 ‘내부자들’에서 이강희 조국일보 논설주간(백윤식)이 “어차피 대중들은 개 돼지입니다. 적당히 짖어대다가 알아서 조용해질 것입니다”라고 했던 대사를 링크했다.

이 시장은 “우리가 개, 돼지입니까?“라고 반문한 뒤 ”국민은 개, 돼지가 아니다. 국민을 제놈들이 모는 대로 몰리는 개나 돼지로 아는 자들이 있습니다. 그들에게 우리가 개돼지가 아닌 사람임을 보여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건 바로 투표“라고 말했다.

이어 이 시장은 ”나와 가족이 투표하고, 친척 지인들이 투표하게 하면 그들을 우리가 부리는 머슴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그들이 바라는 건, 포기와 분열...투표합시다. 투표하게 합시다“라며 투표 참여를 독려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