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野 “대통령, 여당 후보 찍으라는 노골적 대국민협박”

野 “대통령, 여당 후보 찍으라는 노골적 대국민협박”

입력 2016-04-12 15:35
업데이트 2016-04-12 15: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회심판론’ 국무회의 발언, 한 목소리 비판

야권은 4·13 총선을 하루 앞둔 12일 박근혜 대통령이 국무회의에서 투표참여를 강력하게 독려하면서 ‘국회 심판론’을 제기한 데 대해 한 목소리로 비판했다.

더불어민주당은 ‘대통령의 대국민 협박’, ‘최악의 선거개입’이라며 강력 반발했다.

다만 국민의당은 대통령의 ‘국회 심판론’을 비판하면서도 ‘선거개입’이라고는 주장하지 않는 대신 새누리당과 더민주 양당의 기득권 정치 심판을 주장해 온도차를 보였다.

더민주 김성수 대변인은 서면 브리핑에서 “내일 선거에서 여당 후보를 찍으라는 노골적 대국민 협박이자 어느 민주정부에서도 볼 수 없었던 최악의 선거 개입”이라고 비판했다.

김 대변인은 “그동안 가계 살림, 나라 살림 거덜 낸 정권 책임자가 과연 누구인가. 그러고도 더 망하지 않으려면 여당 찍으라고 협박하는 건 도대체 무슨 배짱인가”라며 “이런 막무가내 정권, 막무가내 대통령은 국민께서 표로 심판해 주실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김 대변인은 정부가 이날 발표한 ‘산학협력 5개년 계획’에 대해서도 “선거 하루 전날 정부가 청년 일자리 공약을 발표한 것은 명백한 총선 개입”이라고 밝혔다.

또 최근 북한 해외식당 관계자들의 집단 귀순과 관련해서도 “청와대가 앞장서서 탈북 관련 발표로 북풍몰이를 하고 있다. 정부의 노골적인 선거개입은 반드시 국민의 심판을 부를 것”이라고 주장했다.

국민의당 김희경 대변인은 서면 브리핑에서 “박 대통령이 경제위기의 모든 책임이 국회에 있는 것처럼 호도한 것은 유감”이라며 “대통령이 국정운영의 최고 책임자로서 민생경제를 망친 책임이 가장 크다는 사실을 국민이 평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박 대통령의 민생경제에 대한 안이한 상황인식과 책임의식 부족이 느껴져 실망스럽다”면서도 “국민의 먹고사는 문제를 해결하지 않고 자신들의 밥그릇만 챙겼던 양당 기득권 정치에 대해서는 국민이 심판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한 “대통령은 총선이 아니라, 민생경제 회복 등 국정운영에 전념하기 바란다”며 “국민의당은 총선이 끝나면 국가안보와 민생에 여야가 따로 없다는 각오로 국민의 편에서 국회운영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정의당 한창민 대변인은 논평에서 “박 대통령의 국무회의 발언은 새로운 친박국회를 만들어달라는 대국민호소문이자 노골적인 야당 심판론”이라며 “대통령은 선거를 통해 국민에게 평가받고 심판 받을 위치이지, 야당과 국민 위에 군림해 심판하고 호령하는 자리가 아니다”라고 비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