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봄철 이불 털 때 주의” 부산서 잇따라 추락사

“봄철 이불 털 때 주의” 부산서 잇따라 추락사

김정한 기자
입력 2016-04-12 13:45
업데이트 2016-04-12 13: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부산소방안전본부 “배꼽이 난간보다 아래에 있도록 중심 낮춰야”

“고층아파트에서 이불 털 때 조심하세요.”

최근 고층 아파트에서 이불을 털다가 추락하는 사고가 잇따라 주의가 요구된다.

지난 11일 오전 8시 43분쯤 부산의 한 아파트 1층 화단에서 최모(38)씨가 피를 흘리며 쓰러져 있는 것을 주민이 발견해 112에 신고했다. 최씨는 병원으로 옮겨지던 중 숨졌다.

경찰은 12일 이 아파트 30층에 사는 최씨가 발코니에서 이불을 털다가 떨어진 것으로 보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주변에서 발견된 이불이 최씨의 것으로 확인됐고, 집 발코니에서는 최씨가 이불을 털 때 썼다는 의자가 난간 앞에 놓여 있었다”면서 “다른 외상이 없고 투신 가능성도 없다는 유족 진술을 볼 때 최씨가 이불을 털다가 숨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 2월 23일에도 부산의 한 아파트 23층에서 이불을 털던 이모(24·여)씨가 떨어져 숨지는 사건이 일어났다. 이씨도 당시 1층 바닥에서 이불과 함께 떨어진 상태로 발견됐다. 당시 경찰은 이씨가 사고 전 “이불에 과자를 흘렸다”며 친구에게 문자메시지를 보낸 점 등으로 보아 이씨가 아파트 창가에서 이불을 털다가 추락사한 것으로 조사했다.

부산소방안전본부는 이불을 털 때 배꼽이 난간보다 아래에 있도록 중심을 낮춰야 한다고 조언한다. 부산소방안전본부 관계자는 “봄철에는 환기를 위해 이불을 터는 경우가 많은데 난간 주변에 발 받침대 등을 놓고 올라가면 위험하다”고 말했다.

부산 김정한 기자 jh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