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종인 “총선서 경제실책 심판…사전투표 참여해달라”

김종인 “총선서 경제실책 심판…사전투표 참여해달라”

입력 2016-04-08 11:53
업데이트 2016-04-08 11: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일반적 경기변동 정책만으로 경제 치유 못해”

더불어민주당 김종인 비상대책위 대표는 4·13 총선 사전투표일인 8일 “총선에서 과거 경제 실책과 잘못에 대해 심판을 가하자”며 투표 참여를 호소했다.

김 대표는 이날 서울 은평갑 박주민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중앙선거대책위원회 회의를 열어 “더민주가 의회에 많이 진출해 지금까지 잘못된 경제정책을 시정하는데 유권자들이 옳은 심판을 해달라”고 밝혔다.

그는 “최근 경제상황은 단순한 경기순환 과정에서 발생한 상황이 아니다. 근본원인은 일반적 경제변동이 아니라 경제 구조상 장기적인 정체상태에 들어온 것”이라며 “치유방법이 종전과 같이 경기순환에서 사용하는 도구로는 해결할 수 없다. 순수한 경기변동 정책만 갖고 치유할 수는 없다”고 새로운 경제정책 모색을 촉구했다.

새누리당의 ‘한국형 양적 완화’ 정책을 겨냥, “추가적으로 돈을 더 발행해 문제를 해결하면 부실기업 생명을 연장하는 것 이상이 안된다”고 재차 비판했다.

또 “구조조정은 많은 실업자를 발생시킬 수밖에 없는데 우리나라는 그것을 수용할 사회시스템이 돼 있지 않다”며 “정치적으로 감내가 불가능해져 구조조정 자체를 쉽게 촉진할 수 있는 상황도 아니다”고 진단했다.

김 대표는 인천 연수구 동춘3동에 마련된 사전투표소에서 투표한 뒤 “4·13 투표일에 부득이한 사정에 의해 투표할 수 없는 분들을 위해 사전투표 제도가 마련돼 있다”며 투표 참여를 당부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