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카카오뱅크 경력직 모집 3천명 몰려…경쟁률 30:1

카카오뱅크 경력직 모집 3천명 몰려…경쟁률 30:1

입력 2016-04-08 11:47
업데이트 2016-04-08 15: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금융권ㆍIT 종사가 대거 지원

금융권과 IT업계에서 비상한 관심을 보였던 ‘카카오뱅크’ 경력직 채용에 3천명이 넘게 지원한 것으로 나타났다.

8일 인터넷전문은행 카카오뱅크 출범을 준비 중인 한국카카오에 따르면 지난달 4일 마감된 경력직원 공채 서류 접수에 3천여명이 지원했다.

한국카카오는 이번 채용에서 100명 안팎을 뽑을 예정이어서 경쟁률은 최고 30대1이 될 전망이다.

지원자의 3분의 2는 금융권 종사자, 나머지는 IT 개발자로 집계됐다.

한국카카오는 은행업무와 IT업무에서 절반씩 채용할 예정인데, 금융쪽 경쟁이 상대적으로 치열할 전망이다.

인터넷전문은행의 인력 공채는 이번이 처음이다.

한국카카오는 지난달 말 정보기술(IT), 수신, 여신, 신용평가시스템(CSS), 리스크관리, 빅데이터, 정보보호, 카드 등 21개 분야에서 인력을 공개 모집했다.

5년 이상(개별 해당 업무 3년 이상) 경력자가 지원 대상이었고, IT기업의 우수 개발자에 대해서는 우대해 주기로 했다.

한국카카오는 설립 초기 단계로 아직 구체적인 복지 정책이 나오지 않았다.

다만, 연봉과 관련해서는 동종업계와 비교해 뒤지지 않는 수준을 제시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카카오뱅크에 지원자가 대거 몰린 것은 향후 인터넷 은행이 금융시장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다는 기대감과 IT업계의 평등한 조직문화, 핀테크 시장의 발전 가능성 등이 두루 고려된 결과라는 평가가 나온다.

앞서 한국카카오가 대주주로 참여하고 있는 KB국민은행 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채용 모집에서도 200여 명이 지원해 10대 1이 넘는 경쟁률을 보였다.

한국카카오 관계자는 “금융과 IT 영역에서 새로운 도전을 꿈꾸는 사람들이 대거 지원한 것으로 보고 있다”며 “차별화된 기업 문화 속에서 새로운 은행사업을 펼칠 수 있는 혁신적인 인재를 뽑겠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은 면접 등을 거쳐 상반기 내 마무리될 예정이다.

현재 한국카카오에는 인터넷전문은행 사업 예비인가를 받기 전에 꾸려졌던 TF인력과 컨소시엄에 참여한 KB국민은행과 한국금융투자 출신 등 70여명이 참여하고 있다.

카카오뱅크는 하반기 인터넷전문은행 본인가가 나오면 임직원 200명 규모로 출범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