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병호, 아직 감 못 찾은 ‘빠른 변화구’

박병호, 아직 감 못 찾은 ‘빠른 변화구’

김민수 기자
입력 2016-04-07 23:02
업데이트 2016-04-08 01: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슬라이더 헛스윙’ 3연속 삼진…1볼넷으로 2경기 연속 출루

추신수 올 첫 안타… 이대호 결장

이미지 확대
추신수, 첫 안타에 득점까지
추신수, 첫 안타에 득점까지 추신수(왼쪽·텍사스)가 7일 미국 텍사스주 알링턴의 글로브 라이프 파크에서 열린 시애틀과의 경기에서 6회 말 득점을 올리고 더그아웃에 들어오며 동료들과 하이파이브를 하고 있다. 이날 선두타자로 나와 올 시즌 3경기 만에 첫 안타를 신고한 추신수는 이언 데즈먼드의 안타로 2루를 밟은 뒤 프린스 필더의 3점 홈런으로 홈을 밟았다.
알링턴 AFP 연합뉴스
박병호(30·미네소타)가 빅리그 투수의 ‘빠른 변화구’에 어려움을 겪을 것이라는 당초 우려가 현실로 나타나고 있다. 박병호의 빠른 변화구에 대한 대처는 메이저리그 성패를 가름할 중대 열쇠로 꼽혀 왔다.

박병호는 7일 메릴랜드주 볼티모어의 오리올 파크 앳 캠던 야즈에서 벌어진 미프로야구 볼티모어와의 경기에 6번 지명 타자로 선발 출전해 3타수 무안타 1볼넷을 기록했다.

지난 4일 개막전에서 한국인 메이저리거 데뷔전 첫 안타의 주인공이 된 그는 하루 휴식 뒤 치러진 이날 경기에서 부진해 타율이 .333에서 .167(6타수 1안타)로 떨어졌다. 팀도 2-4로 졌다. 볼티모어 김현수(28)는 개막전에 이어 이날도 벤치를 지켰다.

박병호는 첫 타석에서 볼넷을 골라 2경기 연속 출루에 성공했다. 하지만 이후 상대 투수의 빠른 변화구에 3연타석 헛스윙 삼진으로 돌아서 아쉬움과 함께 과제를 남겼다. 박병호는 변화구가 주무기인 상대 우완 선발 요바니 가야르도를 맞아 2회 볼넷을 얻었다. 4회 두 번째 타석에서 가야르도의 슬라이더를 연신 파울로 걷어 내며 10구까지 맞섰지만 결국 삼진으로 물러났다. 6회에는 사이드암 마이클 기번스를 상대로 거푸 파울을 쳐 냈지만 바깥쪽으로 흘러 나가는 슬라이더에 헛스윙 삼진을 당했다. 8회에도 역시 사이드암인 대런 오데이의 바깥쪽 슬라이더 3개에 내리 헛스윙하며 돌아섰다.

박병호는 2경기에서 삼진 4개를 당했다. 컨디션이 나쁘지 않았지만 바깥쪽으로 흘러가는 빠른 변화구에 전혀 대처하지 못했다. 박병호는 “타석에서 많이 당하고 팀도 져 아쉽다”면서 “어쨌든 내가 극복해야 할 문제다. 타석에서 좀 더 집중하고 더 잘 대응해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생소한 투수와 구종에 고전할 수밖에 없는 게 아니냐는 시각에 대해서도 “변명거리밖에 안 된다. 상대를 더 확실하게 분석하고 대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추신수(34·텍사스)는 이날 시애틀과의 홈경기에서 1번 타자, 우익수로 선발 출전했다. 추신수의 톱타자 출장은 지난해 6월 29일 토론토전 이후 283일 만이다.

1회와 3회 땅볼과 삼진으로 물러난 추신수는 6회 우전 안타를 터뜨려 3경기 만에 시즌 첫 안타를 신고했다. 4타수 1안타를 친 그는 타율 .111(9타수1안타)에 그쳤지만 출루율은 .385로 여전히 높았다. 이대호(시애틀)는 결장했고 1루수 애덤 린드는 5타수 1안타를 기록했다. 시애틀이 9-5로 이겼다.

김민수 선임기자 kimms@seoul.co.kr
2016-04-08 27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