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與 총선 후보들 “국민께 사죄”…김무성 “반성”, 최경환 ‘무릎’, 김문수 ‘회초리’

與 총선 후보들 “국민께 사죄”…김무성 “반성”, 최경환 ‘무릎’, 김문수 ‘회초리’

장은석 기자
입력 2016-04-06 20:47
업데이트 2016-04-06 20: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무릎 꿇는 김문수, “새누리당 오만했습니다”
무릎 꿇는 김문수, “새누리당 오만했습니다” 새누리당 김문수 후보(대구 수성갑)가 6일 오후 대구 수성구 범어네거리 자신의 선거 사무소 앞에서 ‘새누리당의 오만함을 사죄드린다’는 피켓을 세워두고 시민들에게 절을 하며 용서를 구하고 있다. 2016.4.6 연합뉴스.
새누리당 지도부와 지역구 후보들이 6일 이번 20대 총선에서 과반 의석도 확보하기 어렵다는 위기감에 그동안 국민들에게 실망을 끼친 점에 대해 사죄의 뜻을 밝혔다.

특히 ‘새누리당 텃밭’으로 여겨졌던 영남권에서도 무소속 후보들의 약진으로 당선이 어렵다는 분석이 나오자 공천과정에서 국민에게 실망을 끼친 점을 반성하며 “한 번만 더 기회를 달라”는 자성을 쏟아냈다.

김무성 대표는 이날 전북·충남 지역의 선거유세를 지원하며 반성의 메시지를 강조했다.

김 대표는 “우리 새누리당이 잘 나가다가 이번 공천 과정에 다소 잘못한 것이 있음을 잘 알고 있다”, “19대 국회가 역대 최악의 국회라고 비판을 많이 받는다. 저는 그런 비판을 받아도 싸다”고 몸을 낮췄다.

그러면서도 “그렇다고 우리 새누리당이 마음에 안 든다고 야당을 찍거나 투표를 안 하면 대한민국 미래가 어떻게 되겠느냐”며 한 번 더 기회를 달라고 호소했다.

박근혜 대통령의 ‘정치적 고향’인 대구의 새누리당 소속 후보들도 이날 성명서를 통해 “최근 공천 과정에서 대구시민 여러분께 많은 심려를 끼친 점을 머리 숙여 사죄드린다”고 고개를 숙였다.

특히 최경환 전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등 이 지역 후보들은 대구 두류공원에서 대시민 호소문을 발표하고 그동안의 잘못에 대한 사죄의 의미로 시민들에게 큰절을 하고 무릎을 꿇었다.

이들은 “(공천 과정을 지켜본 유권자들이) 걱정을 넘어 실망과 분노를 느낀 분이 많으시리라 생각한다”며 “입이 열 개라도 할 말이 없다”고 몸을 낮췄다.

이어 “더욱 아프게 매를 들어 달라. 부모님과도 같은 대구시민 여러분의 사랑의 매를 달게 받겠다”면서도 “대구는 새누리당의 심장이다. 심장이 잘못되면 생명이 위중한 것처럼 대구가 잘못되면 박근혜 정부와 새누리당이 위기를 맞을 수 있다”고 또 한 번의 기회를 호소했다.

대구 지역 중에서도 최근 각종 여론조사에서 더불어민주당 김부겸 후보와 격차를 좁히지 못하는 새누리당 김문수 후보는 별도로 기자회견을 열어, 보다 절실한 반성의 목소리를 냈다.

김 후보는 “새누리당이 오만에 빠져 국민에게 상처를 드렸다. 김문수부터 종아리 걷겠다. 회초리 맞겠다”면서 “뼈에 새긴 반성으로 대구 시민을 더 뜨겁게 모시겠다”고 약속했다.

실제로 이날 김 후보는 반성의 의미로 거리에서 멍석을 깔고 ‘사죄의 절’을 했으며 오는 13일 선거일까지 이를 이어가겠다고 약속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