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총선 D-8, ‘캐스팅 보트’ 충청·수도권 유세 집중

총선 D-8, ‘캐스팅 보트’ 충청·수도권 유세 집중

입력 2016-04-05 07:15
업데이트 2016-04-05 07: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4·13 총선을 여드레 앞둔 5일 여야 각 정당은 이번 선거의 분수령이 될 충청권과 일부 수도권 지역을 집중 공략한다.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충청권에 집중한다. 김 대표는 오전 10시부터 대전 서갑·유성갑·유성을·서을에 들러 유세에 나서 새누리당 후보들에 대한 지지를 호소한다. 이후 충북으로 넘어가 청주 상당·청주 서원·청주 흥덕 지역에서 상가를 둘러보며 바닥 민심을 훑는다.

더민주를 탈당해 무소속으로 출마한 6선의 이해찬 의원 지역구인 세종에서는 새누리당 간판으로 나선 박종준 후보 지원유세 뿐만 아니라 시장순방을 하는 등 1시간 이상 머물며 지지를 호소할 예정이다.

김 대표는 이날 지원유세를 마치고 전주로 넘어가 하루를 묵고 6일에는 전북·충남 지역에서 지원유세를 이어간다.

더불어민주당 김종인 비대위 대표는 충남과 경기권을 집중 공략한다. 김 대표는 충남 아산을, 천안갑 선거구를 들렀다 경기도로 이동. 평택갑, 평택을, 화성병, 시흥갑·을 지역구를 순회할 예정이다.

문재인 전 대표는 더민주 후보와 단일화한 창원 성산구의 정의당 노회찬 후보 지원 유세를 벌이면서 부산 경남 일대 접전 지역을 지원할 계획이다.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는 의정부 갑·을 지원 유세를 벌이고, 천정배 공동대표는 광주 지역 순회 유세를 벌인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