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포스코건설, 인천시와 손잡고 중학생 진로교육

포스코건설, 인천시와 손잡고 중학생 진로교육

입력 2016-04-04 17:25
업데이트 2016-04-04 17: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포스코건설, 인천시와 손잡고 중학생 진로교육
포스코건설, 인천시와 손잡고 중학생 진로교육 4일 인천광역시청에서 포스코건설 한찬건 사장(오른쪽부터), 이청연 인천시교육감, 유정복 인천시장이 지역 중학생의 건설 관련 진로 등 체험활동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2016.4.4 [포스코건설 제공] 연합뉴스.
포스코건설이 지방자치단체와 손잡고 중학생 진로 교육에 동참한다.

포스코건설은 인천광역시청에서 인천시, 인천시교육청과 함께 지역 중학생의 건설 관련 진로 등 체험활동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에는 유정복 인천시장과 이청연 인천시교육감, 포스코건설 한찬건 사장 등이 참석했다.

포스코건설은 오는 9월부터 인천 소재 27개 중학교 1천여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건설교육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또 올해부터 인천시가 시행하고 있는 자유학기제 운영과 중학생들의 장래 진로 설계를 지원하는 업무를 진행한다.

포스코건설이 개발한 건설교육 아카데미는 건축, 플랜트, 토목 등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임직원과 중학교 기술 교과목 현직 교사들이 함께 학교 교과 과정에 연계해 제작한 진로탐색 프로그램이다.

포스코건설 한찬건 사장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건설에 종사하는 직업인과 중학생과의 만남의 기회를 만들고 진로 설계에 대한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