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與 “새누리당 낙선위한 야권연대는 야합…중단해야”

與 “새누리당 낙선위한 야권연대는 야합…중단해야”

입력 2016-04-04 11:27
업데이트 2016-04-04 11: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안철수 ‘강철수’ 되려면 단일화 안돼”

20대 총선을 위한 투표용지 인쇄가 대부분 지역에서 4일부터 시작된 가운데 새누리당은 야권의 단일화 시도에 대해 비판의 날을 세웠다.

투표용지가 인쇄에 들어간 만큼 이후 후보 단일화는 효과가 반감돼 사실상 야권 연대는 물 건너갔다는 분석이 나오지만 막판 단일화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는 상황이다.

안형환 중앙선대위 대변인은 이날 구두논평을 통해 “야권연대는 선거 때마다 들고나오는 고질병으로 정당의 정책과 이념, 철학과 관련 없이 새누리당 후보를 떨어뜨리기 위한 야권 연대는 야합으로 볼 수밖에 없다”고 비판했다.

안 대변인은 “아무리 새누리당 후보를 떨어뜨리기 위해 마음이 급하다고 하지만 이런 식의 반민주적인 행태는 중단돼야 한다”며 “야권은 투표용지 인쇄가 시작됐는데도 연대를 추진하려고 하지만 이제는 이런 야합 놀음을 중단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상일 중앙선대위 대변인도 “더민주가 연일 단일화를 언급하며 초조함을 드러내고 있지만, 선거 때만 되면 어김없이 나타나는 무감동·무철학의 야권 후보 단일화가 또 통할 것이라고 생각한다면 현명한 국민을 우습게 보는 처사”라며 안철수 국민의당 상임공동대표의 단호한 태도를 주문했다.

이 대변인은 “안 대표는 국민의당을 창당하며 청산해야 할 사람들과 손을 잡지 않는 정당을 만들겠다고 했다”며 “안 대표가 ‘강철수’ 이미지를 갖기 원한다면 투표용지가 인쇄되는 날 철수를 거듭했던 과거와는 다른 면모를 보여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