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현주 “대우증권 여성임원 대거 발탁할 것”

박현주 “대우증권 여성임원 대거 발탁할 것”

임주형 기자
임주형 기자
입력 2016-04-03 22:40
업데이트 2016-04-04 00: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미래에셋, 7일 잔금납부… 인수 마무리

朴의 ‘오른팔’ 최현만 사장 후보서 제외

이미지 확대
박현주 미래에셋 회장
박현주 미래에셋 회장
박현주 미래에셋 회장이 오는 10월 출범 예정인 미래에셋대우증권(가칭)에 여성 임원을 대거 발탁할 예정이다. 여성 임원이 가뭄에 콩 나듯 드문 증권가 풍토가 바뀔지 주목된다.

미래에셋 관계자는 3일 “박 회장이 미래에셋대우증권에 여성 임원을 최대 10여명 발탁하겠다는 뜻을 밝혔다”고 말했다.

증권가는 금융권에서도 여성이 ‘유리 천장’을 뚫기가 특히 힘든 곳이다. 10대 증권사 임원 중 오너를 제외한 여성은 단 7명에 불과하다. 그나마 미래에셋증권이 조은아·남희정·노정숙·형정숙·이지영 이사대우 등 5명의 여성 임원을 둬 문호를 많이 개방했다. 박 회장은 인수 작업 막바지에 접어든 대우증권에도 여성 임원 문화를 심겠다는 뜻을 내비친 것이다.

한편 미래에셋은 오는 7일 잔금 납부를 끝으로 대우증권 인수 작업을 마무리하고 조만간 대표이사를 선임할 예정이다. 박 회장의 ‘창업 동지’인 최현만 미래에셋생명 수석부회장이 미래에셋대우증권 초대 사장에 오를 것이란 관측이 많았으나 막판에 제외됐다.

미래에셋대우증권은 10월 1일 합병 법인을 출범시킬 계획이다. 오는 15일에는 통합추진위원회를 출범시키고 강원 홍천군 블루마운틴CC에서 양 사 임원진이 참여하는 합동 워크숍을 개최할 예정이다.

임주형 기자 hermes@seoul.co.kr
2016-04-04 16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