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안철수 “국민의당, 與 개혁적 이탈자 담는 그릇될 것”

안철수 “국민의당, 與 개혁적 이탈자 담는 그릇될 것”

입력 2016-04-02 10:00
업데이트 2016-04-02 1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與 지지율 30% 이하로 추락시키고 정권교체”

국민의당 안철수 상임 공동대표는 2일 “국민의당은 새누리당 지지자 중 합리적이고 개혁적인 이탈자들을 담는 그릇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안 대표는 4·13 총선 공식 선거운동 3일째인 이날 오전 전북을 방문, 김제 요촌동 전통시장에서 김제·부안 선거구에 출마한 김종회 후보 지원유세에 나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새누리당의 지지율이 나날이 추락해 35%가 됐다”며 “지금도 높은 지지율이며 더 낮아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안 대표는 “국민의당은 새누리당 지지율을 30% 이하로 추락시키고 반드시 정권교체가 가능한 정당을 건설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새누리당과 더불어민주당을 동시에 겨냥하며 “대한민국이 나락으로 추락하고 있는데, 모든 문제를 풀어야 할 1번과 2번이 허구한날 싸움만 하고 있다. 반대하느라고 날만 지샌다”며 “국민의당이 꼭 필요한 이유가 여기에 있다”고 말했다.

이어 “국민의당이 문제해결 방법을 내놓겠다. 3번을 찍어주시면 정권을 교체할 수 있다”며 “국민의당이 제대로 자리를 잡으면 대한민국의 혁명이 시작될 것”이라고 했다.

안 대표는 “이번 총선은 낡은 것을 그대로 둘지 아니면 새로운 것으로 바꿀지를 선택하는 선거”라며 “반대만 하던 1, 2번 그대로 둘지 민생 살리는 3당 체제 만들어 줄지를 결정해달라”고 거듭 강조했다.

안 대표는 김제 유세를 마친 후에는 전주·익산·목포·광주 등을 돌면서 텃밭인 호남 공략을 이어간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