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더민주 우윤근 후보 아내, 유세 현장서 쓰러진 할머니 구해

더민주 우윤근 후보 아내, 유세 현장서 쓰러진 할머니 구해

박성국 기자
박성국 기자
입력 2016-04-02 16:33
업데이트 2016-04-02 16: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우윤근 더불어민주당 의원. 서울신문 DB
우윤근 더불어민주당 의원. 서울신문 DB
4·13 총선 유세 현장에서 70대 할머니가 갑자기 의식을 잃고 쓰러졌으나 의사인 후보자 부인의 응급조치로 목숨을 구했다.
 
 공식 선거운동 개시 후 첫 주말인 2일 오전 ‘공양미 삼백석 효도대잔치’ 행사가 예정된 전남 곡성군 태안사에는 지역 노인들의 발길이 잇따랐다.
 
 더불어민주당 우윤근 후보(광양·곡성·구례)와 관계자들도 사찰을 찾아 경내로 들어가는 노인들의 손을 붙잡고 인사하며 선거 운동을 펼쳤다.
 남편의 손을 잡고 효도잔치에 온 서갑순(76) 할머니는 계단을 오르기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오전 10시 40분쯤 갑자기 의식을 잃고 계단에서 굴렀다.
 
 때마침 우 후보의 유세를 돕던 우 후보의 아내 위희욱(53)씨가 달려가 응급조치를 했다. 경기도의 대학병원에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인 위씨는 “고혈압약을 먹고 있고 심장이 안좋다”는 서 할머니 남편의 말과 증상을 토대로 환자를 바닥에 눕혀 119가 오기 전까지 다리를 올리고 손발을 주무르기를 반복했다. 할머니는 다행히 15분여 만에 의식을 회복했고 순천의 한 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를 받았다.
 
 서 할머니의 남편인 오상영(77)씨는 “몸이 약한 아내가 모처럼 잔치에 가고 싶다고 해 오토바이에 태워 왔는데 50m도 걷기 전에 갑자기 쓰러졌다”면서 “암과 갑상선질환 앓은 적이 있고 최근 고혈압에 어지럼 증상으로 약까지 먹고 있어 걱정했는데 젊은 사람들이 바로 도와줘서 감사할 따름”이라고 말했다.
 
 위희욱씨는 “목요일 밤 당직근무를 마치고 금요일부터 주말까지 남편을 도우려 내려왔다가 우연히 환자를 발견해 조치했는데 의식을 되찾아 다행”이라며 “의사라면당연한 일”이라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