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伊, 노인 환자 13명 살해한 ‘병동의 살인자’ 간호사 체포

伊, 노인 환자 13명 살해한 ‘병동의 살인자’ 간호사 체포

입력 2016-04-01 16:49
업데이트 2016-04-01 16: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류현성 특파원= 병원에 입원한 노인 환자 13명에게 약물을 투입하거나 주사를 놓아 살해한 혐의를 받는 50대 여성 간호사가 경찰에 체포됐다고 이탈리아 언론이 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탈리아 중부 토스카나주(州) 소도시 피옴비노의 한 병원에서 근무하는 파우스타 보니노(55)라는 간호사가 지난 2014년과 2015년에 자신의 병원에 입원한 환자들을 살해한 혐의로 체포됐다고 이탈리아 뉴스통신인 안사가 전했다.

주로 마취·중환자실에서 근무해온 이 간호사는 혈액 응고 방지 약물인 `헤파린'을 용량보다 과다하게 주입하는 방법을 이용했으며, 희생자들은 61∼88세의 노인환자들이다.

지난 1980년대부터 토스카나에서 살면서 이 병원에서 20년간 근무한 이 간호사는 결혼해서 두 명의 자녀를 두고 있고 우울증으로 치료를 받아왔다고 경찰은 설명했다.

베아트리체 로렌친 보건부장관은 “경찰이 오랜 시간 탐문수사를 통해 연쇄 살인을 한 간호사를 체포한 것에 대해 감사한다”면서 “생명을 보호하는 것은 절대적 가치”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에 앞서 지난달 초 이탈리아 북동부 도시 라벤나에서도 40대 여성 간호사가 병원에서 78세의 노인 환자에게 과도한 염화칼륨을 주사해 숨지게 한 일이 발생해 수감됐다.

이 간호사는 다른 환자들도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으며 숨진 환자 시신 옆에서 웃으며 찍은 사진들이 발견되기도 했다고 영국 BBC는 전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