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시진핑, 朴대통령과 만나 “6자회담 틀에서 북핵 대화 재개해야”

시진핑, 朴대통령과 만나 “6자회담 틀에서 북핵 대화 재개해야”

이슬기 기자
입력 2016-04-01 11:05
업데이트 2016-04-01 11: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朴대통령 시진핑
朴대통령 시진핑 박근혜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31일 오후(현지시간) 미국 워싱턴 옴니 쇼어햄 호텔에서 열린 한?중 정상회담에서 악수를 하고 있다. 2016.4.1
연합뉴스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은 31일(미국 현지시간) 박근혜 대통령과 정상회담에서 “각국이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의 관련(대북) 결의를 전면적으로 완전하게 이행해야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6자회담 틀에서 북핵 문제 대화를 재개할 것을 주장했다.

시 주석은 이날 핵안보정상회의 참석을 계기로 미국 워싱턴에서 박 대통령과 개최한 정상회담에서 “중국은 한반도 비핵화 실현, 반도의 평화·안정 수호, 대화 협상을 통한 문제 해결을 견지하고 있다”며 한반도에 관한 중국의 ‘3대 원칙’을 거론하면서 이같은 입장을 밝혔다고 관영 신화통신이 1일 보도했다.

시 주석은 이어 “중국은 각국이 정세를 더욱 긴장시키는 언행을 하지 않기를 촉구한다”면서 “지역 국가의 안전이익과 전략적 균형을 훼손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그는 “대화와 협상은 문제를 해결하는 유일한 정확한 방향”이라면서 “중국은 6자회담의 틀에서 대화 재개 추진을 위한 건설적 노력을 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